수원시, ‘정책실명 공개과제 23건’ 홈페이지에 공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수원)김중근 기자
입력 2018-05-15 17:0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정책 입안자, 관련 공무원 실명과 의견·이력 등 공개

수원시청사 전경.


수원시는 ‘수원시 사회복지타운 건립’, ‘음식물자원화 시설 증설’, ‘비정규직 근로자 정규직 전환’ 등 주요정책 23건을 2018년도 정책실명 공개과제로 선정해 시청 홈페이지에 공개했다.

시민의 알 권리를 보장하고 정책의 신뢰도를 높이기 위해 시행하는 정책실명제는 주요 정책을 결정하고 집행하는 관련자의 실명과 의견, 이력을 기록·관리해 행정의 투명성과 책임성을 확보하기 위한 제도다.

수원시는 심의위원회를 거쳐 △팔달구 노인회 지회 회관 건립 △통합플랫폼 구축을 위한 정보화 전략계획 용역 △광교호수공원 전망대·생태체험관 건립 △정조대왕 능행차 공동재현 △2018 수원 문화재 야행 △통합주차관제 시스템 구축 등을 2018년도 정책실명제 대상 사업으로 선정했다.

정책실명제 대상 사업은 ‘장·단기 계획을 포함한 시정 주요 정책’, ‘40억 원 이상의 국·도비 예산이 투입되는 공사·사업’, ‘20억 원 이상의 자체 재원 투자사업’, ‘5억 원 이상 투입되는 대규모 행사성 사업’ 등이다.

정책실명제 선정 사업은 수원시 홈페이지 ‘정보공개/개방-시정자료실’ 게시판 ‘정책실명제’ 코너에서 볼 수 있다.

강신구 수원시 정책기획과 기획팀장은 “시 주요사업을 담당하는 공무원의 실명과 추진과정 등을 홈페이지에 공개한 것은 그만큼 투명하고 내실 있게 추진하겠다는 의지의 표현”이라며 “주기적으로 추진상황을 점검해 원활한 추진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