룽투코리아 1분기 매출↑...영업익 흑자전환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신희강 기자
입력 2018-05-15 15:4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 매출 187억원, 영업이익 27억원 달성

 

룽투코리아는 올해 1분기 매출 187억 7700만원, 영업이익 27억 1400만원, 당기순 18억 3200만원을 기록했다고 15일 발표했다.

이는 전년 동기 대비 매출액은 66% 증가하고 영업이익은 큰 폭으로 흑자전환 했다. 당기순이익은 18억 3000만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큰 폭으로 흑자 전환한 수치다.

특히 지난해 10월 국내 출시 이후 이번 1분기에도 선전하며 매출이 발생한데다 지속적인 중국 로열티가 반영돼 실적 개선에 주효했다는 평가다. ‘열혈강호 for kakao’는 인기만화 '열혈강호' 기반의 모바일 MMORPG로 출시 당시 큰 인기를 끌며 국내에서는 구글 플레이 최고 매출 3위, 중국에서는 iOS 최고 매출 2위를 기록한 바 있다.

또 자회사, 관계회사 등의 실적 개선도 호실적 달성에 유리하게 작용했다. 우선 열혈강호 지식재산권(IP)에 대한 모바일 사업권을 보유하고 있는 ‘타이곤모바일’이 룽투코리아의 ‘열혈강호 for kakao’와 넥슨의 ‘열혈강호M(액트파이브 개발)’에 힘입어 큰 폭으로 실적 개선을 거뒀다.

자회사 ‘더이앤엠’의 흑자폭이 증가 한 데 이어 라인과 합작 설립한 ‘란투게임즈’의 적자폭이 감소하면서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 흑자전환에 성공했다. 특히 ‘란투게임즈’에서 개발중인 ‘테라모바일’의 경우 하반기 정식 출시를 목표로 지난 2월 카카오게임즈와 국내 퍼블리싱 계약을 맺고 개발과 서비스 준비중이라 출시 이후 성과가 더욱 가시화 될 전망이다.

룽투코리아는 오는 5월 신작 ‘마피아 : 늑대인간 사냥’을 필두로 연내 다작의 신작을 선보일 예정이다. 지난 2016년 국내 출시로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던 ‘검과마법’ 일본 출시를 3분기에 진행 할 계획이다. 중국 모회사인 ‘룽투게임’을 통해 개발 중인 네오위즈의 ‘블레스모바일(가칭)’도 고퀄리티 모바일 게임으로 개발중이며, 연내 중국 및 국내 출시를 위한 테스트 등을 진행할 계획이다.

양성휘 룽투코리아 대표이사는 “‘열혈강호 for kakao’가 국내외에서 순항중이고, 하반기에는 신작 이슈와 더불어 해외 진출 및 개발사 투자 등을 통해 국내와 글로벌 사업에 더욱 속도를 낼 방침”이라고 전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