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경식 경총 회장 “결혼·출산 문제 해결은 시대적 소명”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정등용 기자
입력 2018-05-15 16:0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한국경영자총협회 ‘일·생활 균형 문화 확산을 위한 기업 간담회’ 개최

[사진=한국경영자총협회 제공]



“젊은 세대들이 결혼과 출산 기피 현상은 노사정이 힘을 모아 해결해야 할 시대적 소명이다. 이제는 경총이 나서야 할 때다”

손경식 한국경영자총협회 회장은 15일 오후 2시 경총회관 회의실에서 열린 ‘일·생활 균형 문화 확산을 위한 기업 간담회’에 참석해 이같이 말했다.

손 회장은 “우선 경총 사무국을 대상으로 시차출퇴근, 정시퇴근, 육아기 근로시간 단축, 가족돌봄휴가 등 다양한 저출산 지원제도를 시행하겠다”면서 “이같은 경총의 노력이 산업계 전반으로 확산돼 직장 일과 육아를 병행할 수 있는 새로운 기업 문화가 조성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이날 간담회에선 KT&G와 풀무원이 일․생활 균형 제도를 잘 적용하고 있는 사례로 선정됐다. KT&G 김태성 인사실장은 “KT&G는 직원의 출산·육아기 부담을 경감시켜주기 위해 다양한 제도를 도입하고 회사 지원을 강화함으로써 일과 가정이 양립하는 조화로운 직장을 조성하기 위해 힘쓰고 있다”고 설명했다.

풀무원 김기령 실장은 “풀무원은 조직원이 회사, 가정에서 행복한 대디·맘이 될 수 있도록 임신과 배려 문화 확산을 추진하고 있다”고 말했다.

우수사례 발표 후 저출산고령사회위원회 김상희 부위원장과 경총 송영중 상임부회장, KT&G 김태성 인사실장, 풀무원 김기령 실장, LG유플러스 양효석 상무, 노선국 CJ E&M 상무, 아시아나 장경호 상무, 현대산업개발 김희방 팀장 등 참석자들은 일·생활 균형 제도 도입시 기업들의 애로사항, 정부 지원이 필요한 사항 등에 대한 의견을 교환했다.

경총 관계자는 “오늘 논의된 저출산 문제 해결을 위한 다양한 실천방안은 근로자들에게 가정이 있는 삶, 행복한 근무환경을 제공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