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카니아, 한국 대표 서비스 기술자팀 선발대회 성료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온유 기자
입력 2018-05-14 16:4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탑팀 대회 한국 결선, 전국 스카니아 서비스센터 15개팀 64명 테크니션 참가

[사진=스카니아 제공]


스카니아코리아는 ‘탑팀 대회' 한국 결선을 진행했다고 14일 밝혔다.

탑팀 대회는 전 세계 스카니아 기술자들이 상용차 정비에 대한 지식과 기술을 겨루는 글로벌 서비스 기술 경진대회다. 1989년에 시작돼 올해 9회를 맞이했으며, 전세계 60개국에서 약 8000여명이 참가한다.

올해 한국대회는 총 22개 팀이 참여했고 예선을 통과한 6개팀이 결선에 올랐다. 결선은 필기시험을 치르는 이론 스테이션과 실제 차량 문제를 진단하고 정비하는 실기 스테이션으로 구성됐다. 각 점수를 합산해 가장 높은 점수를 획득한 팀이 최종 우승한다.

최종 우승은 스카니아 사천 서비스센터 홀인원팀(김종길, 김구, 김주홍)이 차지했다. 이들에게는 상금 500만원과 트로피가 수여되며, 오는 9월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에서 진행되는 아시아/오세아니아 지역 결승 한국 대표 참여 자격이 주어진다.

아시아/오세아니아 지역 결승에서 최종 우승한 2개팀은 올 12월 스웨덴 본사에서 개최되는 글로벌 결선 대회에 참가하게 된다.

카이 파름 스카니아코리아 대표는 “탑팀 대회는 스카니아 테크니션들의 제품 및 작업 방법에 대한 지식을 높이고, 협력과 공조가 중요한 작업 현장에서 협동의식을 고취시키기 위한 대회”라며 “숙련된 서비스 테크니션을 통해 서비스 품질을 높이고 고객 만족도를 극대화할 것”이라고 전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