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증시 전망] 회복 전망 불투명…낮은 외자 유입이 걸림돌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정혜인 기자
입력 2018-05-14 09:3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외국인 투자자 심리 불안·강한 매도세 여전…안정적 회복에는 시간 더 소요될 듯

11일 기준 최근 1주일간 베트남 VN지수 변동 추이.[사진=인베스팅닷컵 캡처]


지난주(7~11일) 베트남 증시가 주간 기준 1%대 상승을 기록했음에도 불구하고 회복 전망이 불투명한 것으로 예측됐다.

베트남 경제 매체 베트남비즈는 전문가 발언을 인용해 “외국인 투자자들의 낮은 유동성과 강한 매도세가 시장을 여전히 압박하고 있다”며 “베트남 증시가 회복하는 데에는 더 많은 시간이 필요할 것으로 보인다”고 전했다.

지난 7일부터 11일까지 호찌민증권거래소(HOSE)의 VN지수는 전주 대비 1.7% 뛴 1044.85포인트(p)를 기록했다. 하노이증권거래소의 HNX지수도 122.77p까지 올랐다.

강한 회복세는 아니었지만, 4주 연속 하락 이후 처음으로 상승으로 전환돼 나름대로 긍정적인 신호로 해석됐다.

하지만 현지 전문가들은 아직 안심하기는 이르다고 판단했다.

바오비엣증권(BVSC) 애널리스트는 “현 상황에서 VN지수를 신뢰할 수 없다. 낮은 유동성이 VN지수의 변동성을 키우고 있다”며 “명확한 유동성이 확인될 때 VN지수의 안정적인 흐름이 예측될 것”이라고 말했다.

베트남투자개발은행(BSC)은 VN지수의 조정이 계속될 것으로 내다봤다.

BSC 애널리스트는 “은행, 증권 종목이 지수 상승의 원동력으로 작용해 지난 11일 시장은 이전보다 안정적인 모습을 보였다. 하지만 이들 종목이 부진하면 VN지수는 또 하락할 수 있다”며 “아직 안심하기는 이르다”고 강조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