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 원내수석부대표에 진선미…"대야협상 역할하는 첫 여성"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서민지 기자
입력 2018-05-13 17:3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원내 부대표단에는 신동근·김종민·이철희 의원 임명

  • 진선미 "막힌 관계 여는 '친절한 선미씨' 되겠다"

홍영표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가 13일 오전 국회 원내대표실에서 열린 기자간담회에서 발언하고 있다. 왼쪽부터 강병원 원내대변인, 진선미 원내수석부대표, 홍영표 원내대표, 신동근, 김종민, 이철희 원내부대표. [사진=연합뉴스]

홍영표 ​더불어민주당 신임 원내대표는 13일 원내 수석부대표에 진선미 의원(재선)을 선임했다.

홍 원내대표는 국회에서 열린 기자간담회에서 "제가 알기로 저희 당에서 대야(對野) 협상하는 수석부대표로서 여성이 처음"이라며, 진 원내수석부대표를 소개했다.

진 원내수석부대표는 비례대표로 19대 국회에 입성한 뒤 20대 국회에선 강동구갑 지역구에서 당선됐다. 현재 국회 행정안전위원회 간사, 당 적폐청산위원회 간사 등을 맡고 있다.

진 원내수석부대표는 "너무 중대한 시기라 제가 역할을 수행할 수 있을까 고민이 많았다. 든든한 원내대표, 부대표들과 함께한다는 마음으로 수락하게 됐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진 원내수석부대표는 "'친절한 선미씨'로 거듭나겠다. 제 안에 있는 모든 친절함을 끌어내서 막혀 있는 관계를 열어가겠다"고 다짐했다. 

원내 부대표단에는 신동근·김종민·이철희 의원이 임명됐다. 홍 원내대표는 당선 당일인 지난 11일엔 강병원 원내대변인(공보부대표)과 이철희 기획부대표 인선을 공개했다.

홍 원내대표는 "부대표단은 전체적으로 선임을 다 못했다"며 "이른 시일 내에 확정해 순차적으로 알리겠다"고 말했다. 이날 발표되지 않은 여성 원내대변인 자리에는 권미혁 의원 등이 거론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