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봉렬 한국예술종합학교 총장 "중국과 취·창업 교류사업 추진"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홍준성 기자
입력 2018-05-13 13:5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한예종,중국 동화대학교와 MOU 체결 및 교수·학생 간 교류 프로젝트 논의

 

김봉렬 한국예술종합학교(이하 한예종) 총장은 중국 대학과의 교류 협력 활성화를 통해 한중간의 취업 및 창업 교류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한예종은 2016년부터 역점사업으로 추진하고 있는 '향 중국(向 中國) 프로젝트'의 목적으로 지난 4월 23일부터 25일까지 중국 상해지역을 방문해 동화대학교(東華大學, Donghua University)와 교류협력을 체결하고 한·중 문화창의산업교류 포럼 행사에 참석하는 등 중국과의 실질적인 교류를 확대하기로 했다고 지난 11일 전했다.

김봉렬 한예종 총장은 동화대학교와 교류 협정 행사에서 "중국과의 교류 심화 및 확대를 위해 학생교류뿐만 아니라 문화예술, 문화창의·창업 기관들과 네트워크를 구축하고자 한다."며 "한국예술종합합교의 인재와 경쟁력 있는 문화예술콘텐츠 진출 기회를 확보하고 문화·예술계 취·창업 관련 교류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앞으로 양교 간 문화예술 및 창업분야에 활발한 교류가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유춘홍(刘春红) 중국 동화대학교 부총장은 "제17회 그레이터 동화패션위크 및 한·중 문화창의산업교류 포럼에서 김봉렬 총장과 만나 한국예술종합학교와 예술 기반으로 한 협력 프로그램 공동 개발을 제안했다. 특히 창업과 연계되는 프로그램도 추진하기를 희망하고 있다."고 화답했다.

이번 행사 주관사인 MAKE021창의창업센터는 창업을 준비하는 자들에게 창업 공간, 창업관련 컨설턴트, 교육, 법률자문, 상품제작부터 출시까지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하는 대중창업공간이다.

한국의 우수한 자원(콘텐츠+인력)과 중국의 강력한 기반시설(인프라+자본)의 결합하여 한중혁신창의센터 설립을 추진 중이며, 향후 한국예술종합학교와의 협력을 기대하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