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LOBAL VIEWS 아주경제 - 아주 잘 정리된 디지털리더 경제신문

오늘의 추천 뮤직
검색
4개국어 서비스
실시간속보

안산시 대부해솔길 '한국관광공사 추천 5월의 걷기여행길' 선정

(안산) 박재천 기자입력 : 2018-05-11 15:58수정 : 2018-05-11 15:58

pc: 6    mobile: 11    total: 17
‘대부해솔길 1코스’ 총 7코스 중 백미로 손꼽혀

[사진=안산시 제공]


경기 안산시 대부도에 위치한 대부해솔길 1코스가 '한국관광공사 추천 5월의 걷기여행길'에 선정됐다.

11일 시에 따르면,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매월 각 지역별 여행하기 좋은 걷기여행길을 선정하는 데 5월에 추천하는 걷기여행길이 싱그러운 봄 날씨와 어울리는 길로 총 7곳 선정됐다.

이달의 추천길은 총 12개 광역단위 지자체로부터 총 38개 걷기코스 추천을 받아 걷기 관련 전문가, 여행작가 등으로 구성된 분기별 민간자문회의에서 선정된 길을 매월 현장모니터링을 통해 검증 후 최종 선정한다.

대부해솔길은 전체 7개 코스로 구성됐으며, 예부터 있던 오솔길과 해안가 길을 따라 바다가 어우러진 풍광을 감상하며, 대부도를 한 바퀴 돌도록 조성됐다.

대부도관광안내소를 출발해 24시 횟집에 이르는 1코스는 대부해솔길의 백미로 손꼽힌다.

넓게 펼쳐진 서해 갯벌을 곳곳에서 만나게 되고, 바다와 어우러진 빽빽한 해송 숲도 볼거리다.

특히 북망산과 구봉도, 낙조전망대의 조망이 빼어나고, 구봉약수터를 비롯한 작은 해안이 주는 정취 또한 빠질 수 없는 즐거움이다.

북망산과 구봉산, 돈지섬 세 곳의 산을 넘나들지만 높이가 낮고, 오르내리기도 수월하다. 전체 11.3km에 4시간이면 넉넉하다.

이기용 대부해양관광본부장은 “안내체계 구축 및 걷기코스 안전점검 등의 조치에 만전을 기하여 걷기여행객들의 편의를 극대화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뉴스스탠드에서 아주경제를 만나보세요
아주경제 기사제보 -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리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