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운규 장관 "미래차 시장 주도권 확보 위해 튼튼한 자동차산업 생태계 구축 지원"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노승길 기자
입력 2018-05-11 09:0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산업부, '제15회 자동차의 날 개최'

  • 김영조 선일다이파스 회장 등 33명 포상

백운규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은 11일 "미래자동차 시장의 주도권을 확보할 수 있도록 튼튼한 산업생태계를 구축하고 중소·중견 부품업체가 새로운 성장의 기회를 가질 수 있게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백 장관은 이날 인터컨티넨탈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 제15회 자동차의 날 행사에서 자동차산업 관계자들을 격려하며 이같이 말했다.

백 장관은 "개방적이고 수평적인 자동차산업 생태계를 조성하고 다양한 분야의 기업을 연계해 신산업 모델을 발굴·육성하고, 완성차와 부품업체 간 새로운 상생협력의 본을 만들겠다"고 밝혔다.

이어 "자율주행차와 친환경차 등으로 산업이 변화하고 국제 경쟁심화로 주력시장에서 판매부진이 지속하는 등 급속히 변화하는 환경에서 우리 자동차산업이 4차 산업혁명 시대의 선도산업으로 새롭게 거듭날 수 있도록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다.

자동차의 날은 1999년 5월 12일 자동차 수출 1000만대 달성을 기념해 2004년부터 시행됐다.

이날 행사에서는 ㈜선일다이파스 김영조 회장을 비롯해 자동차 산업발전에 이바지한 33명에 대한 포상이 이뤄졌다.

김영조 회장은 90년대 초까지 전량 수입에 의존하던 자동차용 볼트와 너트의 생산기술과 설비를 국산화해 판매단가를 수입가의 3분의 1 수준으로 줄이는 등 국산 자동차 경쟁력을 높인 공적으로 은탑산업훈장을 받았다.

동탑산업훈장을 받은 박정길 현대자동차 부사장은 36년간 차체설계 기술개발 분야에서 고강성 차체설계 기술과 핫스템핑 공법을 개발하는 등 차체설계 분야에서 우리 자동차 업계가 세계 최고수준으로 발전하는데 주도적인 역할을 했다.

산업포장은 친환경·자율주행차 자동차 부품개발의 공로를 인정받은 김광식 ㈜현대포리텍 대표이사와 공장 생산성 향상에 기여한 장성호 쌍용자동차㈜ 상무가 수상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