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상현 前 네이버 대표이사·노소라 변호사 부부, 3억 기부로 아너 회원 됐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조현미 기자
입력 2018-05-11 08:1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10일 서울 중구 사랑의열매 회관에서 열린 김상헌·노소라 부부 아너 소사이어티 가입식에서 김봉진 우아한형제들 대표이사, 김상헌 전 네이버 대표이사, 노소라 변호사, 김연순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사무총장, 김효진 모금사업본부장(왼쪽부터)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사회복지공동모금회 제공]


사회복지공동모금회는 김상헌 전 네이버 대표이사(55)와 노소라 변호사(54) 부부가 10일 ‘아너 소사이어티‘ 부부회원이 됐다고 밝혔다. 아너 소사이어티는 공동모금회의 1억원 이상 고액기부자 모임이다.

김상헌 전 대표와 노소라 변호사는 이날 서울 중구 사랑의열매 회관을 방문해 연내 총 3억원을 기부하겠다고 약정하며, 각각 1848호와 1849호 아너 회원이 됐다. 부부 아너로는 139호, 패밀리 아너로는 180호째다.

김 전 대표 부부가 내놓은 기부금은 ‘우아한 영향력 선순환 기금’으로 활용된다. 이 기금은 지난 3월 김봉진 우아한형제들 대표가 50억 기부를 약정하면서 만들어진 것이다. 앞서 배달의민족 최고자문위원이자 중간계캠퍼스 대표인 신병철 박사가 1억원을 기부한 것을 합쳐 지금까지 모두 54억원이 모였다. 기금은 앞으로 5년간 중·고등학생과 대학생 장학금 지원을 비롯해 멘토, 정서지원사업에 쓰일 예정이다.

현재 네이버 경영고문과 우아한형제들 사외이사를 맡고 있는 김 전 대표는 “김봉진 대표의 우아한 영향력 선순환 기금 사업을 듣고 큰 결심에 감탄했다”면서 “좋은 뜻을 응원하며 함께하고 싶어 기부를 결정했다”고 말했다.아내인 노 변호사는 “좋은 일을 남편과 함께해 기쁨이 두 배로 크다”고 소감을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