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 C&C, 공유 오피스 도입…협업∙소통 중심의 일 혁신 시동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신희강 기자
입력 2018-05-10 10:5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SK㈜ C&C 분당 사옥 4개층, 공유 오피스로 전환

 

SK㈜ C&C가 ‘개방∙공유’를 키워드로 한 업무 공간 혁신에 나선다.

SK㈜ C&C는 10일 분당 사옥(SK u-타워)의 4개층을 공유 오피스 공간으로 전환한다고 밝혔다.

공유 오피스는 SK그룹 최태원 회장이 신년사에서 언급한 일하는 방식의 혁신의 일환으로, 물리적 공간의 변화를 통해 껍질을 깨는 사고와 행동의 변화를 만들겠다는 의지가 담겨있다.

SK㈜ C&C는 이번 공유 오피스 전환에서 당사의 IT서비스 및 DT 전문 역량을 공유 오피스에 녹여내고, 디지털 업무 공간에서도 상호 개방과 협력을 키워드로 한 공유 업무 시스템 표준 모델을 만들어 간다는 계획이다.

우선 기업문화부문, 전략기획부문, 대외협력부문 등 전사 지원 조직과 회사 임원들이 근무하는 25층, 26층, 27층을 공유 오피스로 전환하고 7층을 디지털 협업 공간으로 변화시켰다.

구성원들은 본인의 업무 필요에 맞춰 7층과 25층~27층에 배치된 ▲집중존(초집중, 집중, 모션 데스크) ▲소통존 ▲협업존(협업 좌석)의 좌석을 사용할 수 있다.

가령 짧은 시간 내에 보고서나 개인 과제를 완성해야 할 경우에는 4면이 칸막이로 차단되어 완벽한 업무 몰입도 제고를 도와주는 ‘초집중 좌석’을 사용하면 된다. 일상적인 업무의 경우에는 높낮이 조절이 가능한 ‘모션 데스크’나 일반형 ‘집중 좌석’을 고르면 된다.

구성원들이 본인 업무 중에 타 부서 구성원들의 도움이 필요할 경우 ‘협업존’의 ‘협업 좌석’을 골라 이들과 함께 공동 업무를 수행하면 된다. ‘협업존’ 은 벌집 모양으로 좌석을 배치해 앉은 자리에서 자유롭게 상호 소통할 수 있도록 했다.

공유 오피스내 구성원의 동선 교차 지점에 설치된 총 231석의 ‘소통존’은 구성원들이 업무 수행 중 필요시 언제든 자유롭게 모여 상호 업무 관련 의견과 아이디어를 나누는 공간으로 활용된다. 안락한 소파와 티테이블을 갖춘 별도의 ‘커뮤니케이션 라운지’도 추가해 구성원들의 자연스러운 네트워킹 공간으로 활용될 수 있도록 했다.

7층에는 고객∙비즈니스 파트너사∙구성원들이 함께 모여 자유롭게 협업할 수 있는 디지털 랩스∙TCL(Tech Collabo Labs)∙PoC(Proof of Concept) Lab 등을 새롭게 구축했다. 7월 이후에는 28층에도 경영층과 DT(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관련 프로젝트 구성원들간의 다양한 실험과 시도가 이뤄지는 공간인 ‘디지털 프로젝트 룸’을 설치한다.

김병두 SK㈜ C&C HR본부장은 “공유 오피스의 핵심은 협업과 소통을 지향하는 개방∙수평적 공간을 만드는 것”이라며 “변화된 공간에서 구성원 스스로 업무 방식의 변화를 느끼고 새로운 성장의 계기를 만들어 내는 기회가 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