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지하철 7호선 10일 오후 2시10분부터 10분간 운행 중단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강승훈 기자
입력 2018-05-10 07:2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노원역, 롯데백화점 화재 발생 가정

2017년 안전한국 훈련 사진.[사진=서울교통공사]


10일 오후 2시10분부터 서울지하철 7호선 운행이 약 10분간 중단된다. 같은 시각 소방차, 구급차, 경찰차 등 차량 약 30대가 노원역 인근에 출동해 일대 교통혼잡이 예상된다.

서울교통공사는 이날 오후 2~3시 7호선 노원역과 롯데백화점(노원점)에서 대형화재가 발생한 상황을 가정해 재난대응 안전한국 훈련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훈련은 화재 발생 시 유관기관과의 협력‧지원 체계를 점검키 위한 것이다. 노원소방서, 경찰서, 군부대, 노원구청, 보건소 등 13개 기관에서 180여 명이 참여한다. 시민 150여 명도 함께한다.

훈련은 7호선 중계역을 출발해 노원역에 진입하는 열차에서 화재가 발생하는 것으로 시작, 도주한 방화범이 롯데백화점에 추가로 불을 지르는 상황이 연출된다.

열차는 노원역 진입 전 정차하게 되고, 승객들은 승무원의 안내방송과 역 직원 안내에 따라 대피한다. 범인이 검거된 후에는 시설물을 안전하게 복구한 뒤 열차 운행 재개로 훈련이 종료된다.

서울교통공사 관계자는 "재난대응 안전한국 훈련으로 7호선 열차 운행이 지연되므로 시민들의 이해와 협조를 부탁드린다"며 "훈련 열차에 탄 시민들은 연기와 불꽃에 당황하지 말고 직원 안내를 따라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