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주시, 시의전서 브랜드 개발로 명품산업화 박차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상주) 피민호 기자
입력 2018-05-09 10:3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시의전서 브랜드 및 CI개발 용역 최종보고회 개최

시의전서 브랜드 및 CI로 개발된 최종시안[사진=상주시 제공]

상주시농업기술센터(소장 육심교)는 ‘시의전서 브랜드 및 CI개발 용역 최종보고회‘를 9일, 12명의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농업기술센터에서 개최했다.

이번 보고회는 2017년부터 2019년까지 3년간 추진되는 시의전서 전통음식 명품화 사업의 일환으로 시의전서 전통음식의 산업화 구축을 위해 대구한의대학교 산학협력단과 디자인선(design:sun)이 참여한 가운데 진행됐다.

보고회에서 최종 선정된 시의전서 브랜드 및 CI는 전통한옥, 고서(古書), 자연을 모티브로 한 각각 3가지씩 총 9가지 시안을 놓고 중간, 최종 검토결과 고서(古書)의 이미지를 모티브로 한 3가지 시안 중 소비자 선호도 조사, 운영 및 자문위원 등 전문가 의견을 종합해 최종 한 가지 시안이 선정됐다.

이날 선정된 최종 시안은 세로글씨가 주는 전통적인 이미지와 깔끔한 서체가 시의전서와 잘 어울리고 깔끔하게 표현된 도안이 전반적으로 다양한 연령층에서 거부감 없이 수용 될 수 있을 것이라는 호평을 얻었다.

센터 관계자는 “이번 최종보고회를 통해 선정된 시의전서 브랜드 및 CI는 우선 지난 3월부터 시범운영 되고 있는 낙동강 주막촌 소재 시의전서 전통음식 창업사업장에 활용될 예정이며, 관내에서 발견된 고조리서인 ‘시의전서’를 상주시에서 특화해 지역 전통문화자원으로 자리매김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