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완견 훔쳐 개소주 만든 50대 집유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양성모 기자
입력 2018-05-08 17:17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김씨가 애완견을 훔치는 모습이 담긴 폐쇄회로(CC)TV 장면. [사진=연합뉴스]


애완견을 훔쳐 몸보신용 개소주로 만든 50대 남성에게 법원이 집행유예를 선고했다.

8일 연합뉴스에 따르면 부산지법 서부지원 형사 3단독 이춘근 판사는 점유이탈물 횡령 혐의로 기소된 김모씨(54)에게 징역 6개월의 집행유예 2년을 선고하고 150시간의 사회봉사를 명령했다고 밝혔다.

김씨는 지난해 9월 2일 오후 부산 사상구의 한 마트 인근에서 주인 곁을 벗어나 혼자 돌아다니는 애완견의 목줄을 잡아 자신의 차량에 태운 뒤 인근 개시장 탕제원에 넘겨 개소주로 만든 혐의로 기소됐다.

애완견 주인은 며칠간 애완견을 찾아 헤매다가 폐쇄회로(CC)TV로 개를 끌고 간 김씨를 확인하고 경찰에 신고했다.

김씨는 애완견 주인에게 "차에 싣기는 했지만 개가 도망쳤다"고 거짓말을 했지만 이후 경찰 조사에서 개소주로 만든 사실이 밝혀졌다.

이런 사연이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통해 알려지면서 김씨의 행위는 네티즌의 공분을 사기도 했다.

이 판사는 “애완견이 길을 잃었다는 사실을 인식하고 있으면서도 화물차에 실었고 반려견의 생명과 신체를 존중하는 피해자의 마음을 짓밟았다”면서 “피해자의 고통을 아직도 이해하지 못한 것으로 보이고 피해자가 피고인의 엄벌을 탄원하는 점이 양형 과정에서 불리하게 작용했다”고 밝혔다.

다만 “피고인이 범행을 자백하고 뉘우치는 점, 동종전과가 없고 다른 범죄로도 최근 10년 내 처벌받은 적이 없는 점 등을 양형에 참작했다”고 덧붙였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