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 강아지 구조를 위해 드론 꺼낸 '이과 남자'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윤경진 기자
입력 2018-05-08 14:3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누리꾼 "사다리로도 충분한데..."

[사진=Milind Raj]

인도 현지 언론 NDTV는 4일(현지시간) 드론을 사용해 유기견을 구한 소식을 보도했다.

개발자인 밀린드 라지(Milind Raj)는 인도 뉴델리의 한 거리를 산책하다가 동물의 울음소리를 들었다. 소리의 근원지는 도로 옆 배수구 안이었다. 놀랍게도 배수구 안에는 강아지 한 마리가 갇혀있었다. 현지 주민은 강아지의 울음소리를 이틀가량 들었다고 전했다.

NDTV는 "배수구가 워낙 더러워 사람들이 강아지를 구하지 않았다"고 설명했다.

평소 인공 지능에 관심이 많던 라지는 강아지를 구하기 위해 실험실로 달려갔다. 직접 구조하기보다는 자신의 전문분야를 살려 기술을 쓰기로 한 것이다. 그는 여섯 개의 회전날개가 있는 드론에 로봇 팔을 설치했다. 심장박동과 호흡 패턴을 감지하는 센서도 추가해 구조작업 시 강아지의 건강을 확인하도록 신경 썼다.

리지는 "로봇팔의 힘이 강하면 강아지가 질식사할 수 있다"며 "심장 박동수를 모니터링하는게 구조 작업에 도움이 됐다"고 NDTV에 말했다.

리지의 드론은 현지주민의 우려 속에 강아지 구조에 쓰였지만, 우려와 달리 성공적으로 강아지를 구조했다. 또한, 리지는 강아지를 입양하기로 하고 위로 들어 올린다는 뜻의 리프티드(Lifted)라는 이름을 지어줬다.
 

리지의 구조작업이 편집된 영상으로 공개되자 누리꾼의 반응은 감동적이라는 반응과 함께 "편집된 동영상을 믿지 못하겠다", "드론보다 사다리만 있으면 간단하게 해결될 문제" 등의 회의적인 반응도 나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