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모터쇼 6월 벡스코서 개최… 현대·기아차 등 19개 브랜드 참가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윤태구 기자
입력 2018-05-03 13:3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혁신을 넘다, 미래를 보다' 슬로건



'2018 부산국제모터쇼'가 오는 6월7일부터 17일까지 '혁신을 넘다, 미래를 보다'라는 슬로건을 내걸고 부산 벡스코에서 개최된다.

부산국제모터쇼 조직위원회는 3일 롯데호텔서울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2018 부산국제모터쇼 개최 계획을 밝혔다. 모터쇼 행사는 부산시가 주최하며 벡스코(BEXCO)와 한국자동차산업협회(KAMA), 한국수입자동차협회(KAIDA) 등이 주관한다.

이번 모터쇼에는 국내외 완성차 18개 브랜드와 부품 및 용품 관련 100여개 업체가 참가한다. 전시 차량 규모는 약 200대다.

국내 완성차 브랜드는 현대자동차와 기아자동차, 제네시스, 한국GM, 르노삼성 등 5개사가 참여한다. 쌍용자동차는 지난 2016 부산국제모터쇼에 이어 올해 행사에도 참가하지 않는다.

수입차 브랜드로는 메르세데스-벤츠, BMW, 미니, 아우디, 닛산, 인피니티, 재규어, 랜드로버, 도요타, 렉서스 등 열 개 브랜드가 참여한다.

상용차 브랜드로는 현대차상용과 기아차상용이 참가하며 만트럭이 수입 상용차 업체로는 유일하게 2016년에 이어 부산모터쇼에 전시관을 꾸민다. 이밖에 전기차 브랜드인 에디슨모터스도 참가한다.

조직위에 따르면 이번 모터쇼는 기술 발전에 따라 급변하고 있는 자동차의 미래를 그려내고 전 국민이 공감할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를 마련해 누구나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자동차 축제로 열린다. 완성차 전시를 비롯해 업체별 VIP 대상 브랜드나이트와 미디어 초청 갈라 디너 등 관련 행사가 준비 중이다. 또한 한국자동차제조산업전을 비롯해 캠핑카쇼, 자동차생활관, 퍼스널모빌리티쇼, 오토디자인어워드, RC카 경주대회 등 부대행사도 이뤄진다.

함정오 벡스코 대표이사는 “올해 모터쇼는 자동차 생활의 광범위한 스펙트럼을 보여주는 다채로운 행사로 기획된 만큼 완성차 전시 외에 관련 부대행사 준비에도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며 “전 국민을 위한 자동차 축제에 걸맞은 다양한 콘텐츠를 준비할 것”이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