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우영 수입차협회장 "다양한 브랜드, 공정 경쟁할 수 있도록 할 것"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윤태구 기자
입력 2018-04-30 14:4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수입차 시장, 다양성 기반으로 시장점유율·판매량 증가 전망"

정우영 신임 회장[사진=한국수입자동차협회 제공]


"앞으로 다양한 브랜드들이 한국 시장에서 공정 경쟁할 수 있도록 하겠다."

정우영 한국수입자동차협회(KAIDA) 신임 회장은 30일 서울 신라스테이 광화문점에서 열린 기자담회에서 이같이 말하며 "고객들에게 지속적으로 더 새로운 콘셉트와 가치관을 전달하고 고객의 선택의 폭을 넓힐 수 있도록 하는 데 밑거름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그는 "수입차에 대한 관심이 과거 어느 때보다도 높아진 시기에 수입차협회장을 맡게 돼 큰 영광"이라며 "동시에 큰 책임을 느낀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수입차협회는 다양한 회원사가 참여해 소비자들에게 다양한 모델을 선보이며 물류센터, 네트워크 확대 등에 힘을 아끼지 않고 있다"며 "향후 수입차 시장은 이런 다양성을 기반으로 시장점유율과 판매량이 증가할 것으로 전망한다"고 말했다.

실제로 수입차협회는 올해 수입차 시장이 전년 대비 9% 성장한 25만6000대 규모로, 사상 최대 판매가 가능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협회에 따르면 올해 1~3월 수입차 판매는 모두 6만7405대로 지난해 같은 기간 5만4966대에 비해 22.6%가 늘었다.

한편 수입차협회는 지난달 30일 2018년 정기총회를 개최하고 제12대 수입차협회장에 정 회장을 선임했다. 정 회장은 2003년부터 현재까지 혼다코리아 대표를 역임하고 있으며, 업계 내에서 수입차 시장에 대한 폭넓은 이해와 오랜 경력을 바탕으로 회원사 간 균형 있고 협력적인 목소리를 잘 대변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정 회장은 4월부터 향후 2년간 수입차협회 회장직을 역임하게 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