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주시, 어린이날 행사 풍성, 온 가족이 행복한 시간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양주)최종복 기자
입력 2018-04-30 13:4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다양한 체험부스와 먹거리 마당 운영

[사진=양주시제공]

경기양주시는 다음달 가정의 달과 5일 어린이날을 맞아 온 가족이 함께 즐기고 소중한 추억을 만들 수 있도록 다채로운 행사를 마련했다.

시는 다음달 5일 어린이 날 양주 관아지 일원에서 ‘제96회 양주시 가족문화대축제’를, △ 5일, 6일, 양주별산대놀이마당에서 ‘2018 양주시 무형문화재 축제’를 개최한다.

어린이의 날을 기념해 펼쳐지는 ‘제96회 가족문화대축제’는 양주시를 대표하는 역사·문화콘텐츠인 양주목 관아 등과 연계해 온 가족이 함께 즐기고 어울리며 가족 간의 사랑을 확인할 수 있는 차별화된 공연과 다양한 프로그램을 선사한다.

‘전통과 가족이 어우러지는 문화 향유의 장’이 될 이번 축제에는 가족이 함께 소통하며 참여하는 도전! 장원급제, 게임마당, 가족노래한마당 등의 프로그램과 어린이들의 꿈과 희망을 키워 줄 경찰서 사이카 전시, 소방서 물소화기 체험, 군장비 체험 등 각 기관의 전시와 체험행사가 펼쳐진다.

또, 동물농장, 도자체험, 낚시게임 등 평소 쉽게 접할 수 없는 30여종의 알차고 다양한 체험부스와 먹거리 마당을 운영한다.

또한, 양주관아지 전통놀이마당에서는 어린이들이 맘껏 뛰어놀 수 있도록 에어바운스와 범퍼카, 미니바이킹 등 놀이시설을 운영하며, 마술쇼, 리틀 뮤지스, 비보이 댄스공연 등 참여자의 시선을 사로잡을 다채로운 공연도 함께 진행한다.

양주에서 함께하는 무형문화재의 향연’을 주제로 개최하는 이번 무형문화재 축제는 많은 관람객들에게 우리 문화유산의 소중함을 알리며 다양한 볼거리와 문화 향유의 기회를 제공한다.

이번 축제에는 △국가무형문화재 제2호인 ‘양주별산대놀이’ 공연을 시작으로 △양주소놀이굿(국가무형문화재 제70호), △양주농악(경기도 무형문화재 제46호), 양주상여와 회다지소리(경기도 무형문화재 제27호), △양주들노래, △최영장군당굿 등 각 지역에서 산발적으로 개최되었던 공연을 합동으로 진행한다.



또, ▲북청사자놀음(국가무형문화재 제15호)과 ▲서도소리 배뱅이굿(국가무형문화재 제29호)이 초청공연으로 펼쳐지며 신명나는 놀이판을 연출한다.



시 관계자는 “어린이날을 맞아 펼쳐지는 이번 축제는 역사와 문화를 바탕으로 가족이 함께 즐기며 행복을 느끼는 소중한 시간이 될 것”이라며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 거리로 가득한 양주에서 소중한 사람과의 추억을 영원히 간직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