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츠, 친환경 SUV 'GLC 350 e 4매틱’ 국내 출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온유 기자
입력 2018-04-30 11:4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플러그인하이브리드(PHEV)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더 뉴 GLC 350 e 4매틱' [사진=벤츠 제공]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는 플러그인하이브리드(PHEV)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더 뉴 GLC 350 e 4매틱'을 공식 출시했다고 30일 밝혔다.

더 뉴 GLC 350 e 4매틱은 벤츠 전기차 브랜드인 ‘EQ’를 기반으로 하는 가솔린 엔진과 전기모터가 결합한 전동화 차량이다.

​2.0 리터 가솔린 엔진과 8.7 kWh 용량의 고전압리튬이온 배터리가 탑재됐으며, 가솔린 엔진과 전기모터가 각각 최대 출력 211마력, 116마력을 발휘한다.

정지 상태에서 시속 100km까지의 가속 시간은 5.9초로 최고 속도는 235km/h다. 뿐만 아니라, 배기가스 배출이 없는 순수 전기 모드로 최대 약 15km(국내 기준)까지 주행할 수 있고, 전기 모드의 최고 속도는 140km/h이다. 

차량 배터리는 벤츠의 충전기를 비롯, 220V 전원 콘센트를 사용하는 표준 가정용 전원 소켓과 전국 공영 충전소를 통해 충전이 가능하다. 충전기 및 충전소 이용 시에는 최대 2.5시간, 표준 가정용 전원 소켓에서는 최대 4시간의 충전 시간이 걸린다.

또한 벤츠의 상시 사륜구동 시스템 4매틱, 자동 7단 변속기(7G-TRONIC), 인텔리전트 하이브리드 시스템이 어우러져 온·오프로드 모두에서 주행 성능이 우수하다. 

이 외에도 다양한 엔지니어링 기술을 갖췄다. ‘사일런트 스타트(Silent Start)’ 기능은 소음이 거의 없는 전기 모드로 시동 및 출발이 가능하며, ‘급가속 기능(Boost Effect)’을 활용하면 전기 모터의 힘과 엔진의 출력을 끌어올려 역동적인 가속 성능을 느낄 수 있다. 브레이크를 밟을 때나 관성주행 중에는 에너지 회생 원리를 이용, 에너지를 생산하고 배터리에 저장한다.

안전 및 편의사양도 다양하다. 안전 기술 프리-세이프®(PRE-SAFE®)를 비롯해 사각지대 어시스트, 평행 주차와 직각 자동 주차, 자동 출차 기능까지 제공하는 액티브 파킹 어시스트 등이다.

이 외에도 EQ POWER 전용 작동 모드를 통해 하이브리드, 전기 모터, 엔진 작동 중 현재의 주행 상황에 가장 적합한 주행 시스템을 제공한다. 운전자의 취향과 주행 조건에 따라 선택이 가능한 ‘하이브리드(Hybrid)’, ‘E-모드(E-mode)’, ‘E-세이브(E-Save)’, ‘충전(Charge)’ 등 4가지 구동 모드를 즐길 수 있다.

GLC 350 e 4매틱은 편의사양에 따라 두 가지 트림으로 분류된다. 더 뉴 GLC 350 e 4매틱은 6790만원, 더 뉴 GLC 350 e 4매틱 프리미엄은 7590만원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