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LOBAL VIEWS 아주경제 - 아주 잘 정리된 디지털리더 경제신문

오늘의 추천 뮤직
검색
5개국어 서비스
실시간속보

경기도농기원 육성 화훼 신품종 세계화훼교류관서 전시

(경기)김문기 기자입력 : 2018-04-27 09:21수정 : 2018-04-27 09:21
국내외 바이어, 소비자르 대상으로 국산품종 우수성 홍보

가시없는 장미 딥퍼플[사진=아주경제DB]


경기도농업기술원이 개발한 장미 국화 선인장 다육식물 등 신품종 63종을 고양국제꽃박람회에서 선보인다고 27일 밝혔다.

올해 고양국제꽃박람회는 4월 27일~5월 13일 17일간 열리며, 농업기술원이 개발한 화훼 신품종은 세계화훼교류관에서 만나볼 수 있다.

이번에 새롭게 전시되는 화훼 신품종은 △장미 9품종 △국화 11품종 △선인장 14품종 △다육식물 29품종 등 63종이다. 특히 2016년 대한민국 우수품종 대통령상을 수상한 가시 없는 장미 ‘딥퍼플’도 선보인다.

전시관에는 ‘포토zone’과 ‘향기zone’을 설치해 관람객에게는 추억으로 남길 수 있는 즐거움은 물론 향기에 대한 즐거움을 느낄 수 있도록 준비했다. 또한 전시된 품종 중 마음에 드는 품종에는 ‘좋아요’ 스티커를 붙일 수 있도록 해 품종선발 과정에서 소비자의 기호도도 반영한다

매년 개최되는 고양국제꽃박람회는 36개국 320여개 기관의 화훼관계자가 참여하는 세계적인 박람회다. 농업기술원은 이번 박람회를 통해 도가 자체 개발한 화훼 신품종을 국내외 바이어와 소비자에게 홍보하는 한편, 신규 수출시장 개척과 국내보급 확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순재 도 농업기술원장은 “해외 수출시장을 확대하는 것이 글로벌 경쟁력 강화와 국내 화훼산업 활성화라는 두 마리 토끼를 잡을 수 있는 방법”이라며 “이를 위해 수출국 기호에 적합한 신품목 개발과 해외시장 개척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네티즌 의견

0개의 의견이 등록되어 있습니다.
0자 / 300자
뉴스스탠드에서 아주경제를 만나보세요
아주경제 기사제보 -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리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