댄 암만 GM 총괄사장 “한국GM 사태 마무리 단계, 조만간 결론”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최윤신 기자
입력 2018-04-26 12:1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댄 암만 제너럴모터스(GM) 총괄사장이 26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진행된 더불어민주당 GM특위 간담회를 위해 국회를 방문했다. [[사진=연합뉴스 제공]]

댄 암만 제너럴모터스(GM) 총괄사장이 “한국GM의 중요한 문제는 거의 마무리 돼 가는 걸로 알고있다”며 빠른 시일 내에 협상을 끝낼 것을 시사했다.

암만 사장은 26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를 방문해 더불어민주당 한국GM대책특별위원회 소속 의원들과 면담하는 자리에서 이같이 말했다. 면담은 당초 오후 1시15분으로 예정돼 있었으나 앞당겨졌다.

암만 사장은 이날 공개된 발언에서 “수개월동안 협의를 진행했고 특히 지난 몇 주 동안 많은 진전이 있었다”며 “현재 대부분의 중요한 문제에 있어 거의 마무리 돼 가는 걸로 알고 있다”고 설명했다.

그는 이어 “앞으로 몇시간 혹은 며칠에 걸쳐 아직 정리되지 않은 사안에 대해 조속히 해결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는 “한국GM 모든 이해관계자가 공통의 목표를 가지고 임해 (노사 임단협 잠정합의) 등의 성과가 있었다고 여긴다”며 “지속적으로 성공을 확대하기 위해선 한국GM이 수익성을 기반으로 성장하며 견고한 사업을 영위하는 것”이라고 덧붙였다.

홍영표 특위 위원장은 간담회를 마친 뒤 기자들과 만나 “GM은 정부와 법적효력을 갖는 합의서를 만들어야 본사 이사회를 거쳐 자금을 투입할 수 있으므로 조속히 결론내고 싶다는 입장”이라고 설명했다.

그는 GM 본사가 1분기 실적발표 컨퍼런스콜을 진행하는 오늘 밤까지 합의가 도출될 가능 성이 있냐는 질문에 “그럴 수도 있다”고 전망했다.

한편 이날 면담에는 암만사장과 홍 위원장을 비롯해 더민주 한국GM대책특위 위원인 윤관석‧박찬대‧유동수 의원과 군산을 지역구로 둔 김관영 바른미래당 의원이 참석했다. GM 측에서는 배리 엥글 GM해외사업부문(GMI) 사장과 카허 카젬 한국GM사장이 배석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