망치로 ​폐 LCD 깨부순 한상범 LG디스플레이 부회장, “한계돌파” 강조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유진희 기자
입력 2018-04-26 11:1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한상범 LG디스플레이 부회장이 26일 경기도 파주사업장에서 개최된 ‘2018 혁신목표 필달 결의대회’에서 현재의 한계를 돌파하고 새롭게 변화하자는 의지를 담아, 한계돌파 해야 할 대상들을 55인치 폐(廢) LCD(액정표시장치) 모듈에 붙여 망치로 깨부수는 퍼포먼스를 실시하고 있다.[사진=LG디스플레이 제공]


“지난 23분기 동안 탄탄대로를 걸어 왔다고 치면 이제는 거센 강을 건너고 있는 것이다.”

한상범 LG디스플레이 부회장은 26일 경기도 파주 사업장에서 임직원 10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2018년 혁신목표 필달 결의대회'에서 이렇게 지적한 뒤 “이런 상황에서 중심을 못 잡고 우왕좌왕한다면 거센 강물에 휩쓸려 떠내려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그는 또 “어렵지만 포기하지 않는 집념으로 하나로 똘똘 뭉쳐 반드시 목표를 달성하자”며 “끊임없이 변화하고 노력해 위기를 극복하고 새로운 도약을 위해 ‘OLED(유기발광다이오드) 경쟁력 확보·LCD 수익성 극대화·일하는 방식 개선’을 철저히 실행해 나가자”고 당부했다.

이날 한 부회장은 현재의 한계를 돌파하고 새롭게 변화하자는 의지를 담아 한계돌파 해야 할 대상들을 폐(廢) LCD 모듈에 붙여 망치로 깨부수는 퍼포먼스를 실시하기도 했다.

실제로 LG디스플레이는 올 1분기에 24분기 만에 첫 영업손실을 내면서 사실상 '비상경영 체제'를 선언했다.

LG디스플레이는 매년 '혁신목표 필달 결의대회'를 통해 전 임직원과 혁신목표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하고 목표 달성 의지와 각오를 새롭게 하고 있다.

올해로 19번째를 맞이한 이번 행사는 '백척간두진일보! 한계돌파 2018!'라는 슬로건 아래 개최됐다.

명사 초청 특강을 시작으로 목표 필달 결의식, 파주 월롱산 정상까지 오르는 목표 필달 산행, 모두가 하나되어 위기를 극복하자는 의미의 주먹밥 만들기 행사 등이 진행됐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