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화신용정책보고서] 한은 "통화정책 완화적 기조 유지"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임애신 기자
입력 2018-04-26 12:0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 아주경제 DB]

한국은행은 당분간 통화정책의 완화적 기조를 유지할 계획이다. 국내경제가 견실한 성장세를 지속할 것으로 보이지만 수요 측면에서의 물가상승압력은 크지 않을 것이라는 판단이다.

한은은 26일 한국은행법 제96조에 따라 이 같은 내용이 담긴 통화신용정책보고서를 국회에 제출했다.

한은 보고서에서 "앞으로도 성장세 회복이 이어지고 중기적 시계에서 물가상승률이 목표수준에서 안정될 수 있도록 하는 한편 금융안정에 유의하여 통화정책을 운용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어 "이 과정에서 국내외 금융·경제 여건의 변화와 그에 따른 성장과 물가의 흐름을 면밀히 점검하면서 완화 정도의 추가 조정 여부를 신중히 판단하겠다"고 덧붙였다.

금융안정도 통화정책을 운영함에 있어 중요한 고려 사안이다. 한은은 "보호무역주의 확산 움직임, 주요국 통화정책 정상화 속도, 지정학적 리스크 등 금융시장의 변동성을 높일 수 있는 대내외 불확실성 요인에 대한 점검을 강화하고 외국인 투자자금 흐름을 면밀히 모니터링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와 함께 통화정책 완화기조의 장기화가 가계부채 누증 등 금융불균형을 심화시킬 가능성과 이러한 불균형의 누적이 중장기적으로 성장과 물가에 미칠 영향에 대해서도 유의할 방침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