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정의 달 5월' 관악구, 문화‧예술공연 등 힐링 프로젝트 준비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강승훈 기자
입력 2018-04-26 10:5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관악산 생태체험 및 산림치유 프로그램 인기

치유의 숲길.[사진=관악구 제공]


서울 관악구가 '가정의 달' 5월에 각종 문화‧예술 공연, 박람회, 전시회 등 풍성한 행사를 준비한다.

26일 관악구에 따르면, 가장 눈길을 끄는 '도심 속 힐링 프로젝트'는 자연의 싱그러움 속에서 편안한 휴식을 취할 수 있도록 했다. 구는 지난해 관악산 도시자연공원 내 6000㎡ 규모의 '관악산 치유의 숲길'을 만들었다.

이곳에는 물요법 터(물을 이용한 치유), 물소리 쉼터, 소리길, 명상 등의 공간이 있다. 숲길에는 산림치유지도사가 상시 배치돼 피톤치드와 산소 음이온을 느낄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유아와 청소년 대상의 강좌도 인기다. 생물다양성 증진 차원의 '선우공원, 도심 속 오지탐험 관악산 생태교실'을 비롯해 △'청룡산, 나는 숲속예술가' △자연물을 직접 만들어보는 '청룡산, 숲에서 하는 꼼지락 자연공예' 등이 대표적이다.

구는 도시농업의 저변을 확산코자 내달 25~26일 낙성대공원 일대에서 '제1회 도시농업축제'도 연다. 주민이 직접 도시농업을 체험할 수 있다.

다채로운 문화‧예술 공연, 전시도 눈길을 끈다. 오페라, 발레, 연극 무대에 자막으로 된 해설을 더해 대형스크린으로 상영하는 '가족과 함께하는 스크린 콘서트'가 5~11월 관악싱글벙글센터 다목적강당에서 진행된다.

5월에는 2일과 30일 각각 '호두까기 인형' 발레, 마술피리 오페라공연이 예정됐다. 어린이날을 맞이해 5월 4일 오후 7시30, 관악문화관 도서관공연장에서 서울시립교향악단 '어린이날 음악선물'이 전석 무료로 무대에 올려진다.

유종필 구청장은 "현대인에게 적절한 휴식은 일과 삶의 균형을 맞추는 필수불가결한 요소"라며 "관악의 도심 속 산림치유 프로그램과 문화‧예술공연을 즐기며 지친 마음을 휴식과 감성으로 가득 채우길 바란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