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부, 한-중 FTA 서비스·투자 후속협상 대비 법률·회계 분야 간담회 개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노승길 기자
입력 2018-04-25 11:4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업계 의견수렴 및 애로사항 청취

산업통상자원부는 25일 한중 자유무역협정(FTA) 서비스·투자 후속협상 관련 업계 의견수렴 및 애로사항 청취 등을 위해 법률·회계 서비스 분야 업계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에는 정부 측에서 산업부·금융위원회·법무부 관계자, 업계 측에서는 대한변호사협회, 한국공인회계사회 등 법률·회계 서비스 업계를 대표하는 단체 및 로펌 등이 참석했다.

회의에서는 중국의 법률·회계 서비스 시장 현황과 진출 유망 분야, 중국 시장 진출시 애로사항, 한중 자유무역협정 후속 협상 관련 업계 건의사항을 주로 논의했다.

이와 함께 우리 법률·회계서비스업의 대중 수출 확대를 통한 일자리 창출 방안에 대해서도 심도 있는 논의를 진행했다.

정부는 지난해 12월 양국간 한중 FTA 서비스·투자 후속 협상 개시 합의 이후, 민간과의 소통을 위해 국내 주요 서비스 업종 및 중국 현지 진출 기업을 대상으로 간담회를 개최해 오고 있다.

산업부 관계자는 "앞으로도 업종별 간담회를 지속 개최해 우리 업계의 의견을 수렴하고, 중국 서비스 시장 진출 확대 및 애로사항 해소를 위한 방안을 모색, 시장 개방 협상 전략에 반영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