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편한세상 대전법동’ 오는 27일 주택전시관 오픈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대전)모석봉 기자
입력 2018-04-25 07:4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1503세대 대단지 아파트로 우수한 교통 여건.....우수한 생활 인프라 밀집

['e편한세상 대전법동' 조감도]


㈜삼호는 오는 27일 대전시 대덕구 법동1구역 재건축 사업인 ‘e편한세상 대전법동’의 주택전시관을 열고 본격적인 분양에 돌입한다. 

㈜삼호와 대림산업이 공동으로 시공하는 이 단지는 대전 대덕구 법동 284-10 일대에 공급되며 지하2층~최고 지상 29층 12개동 전용면적 59∼84㎡ 총 1503세대 규모로 이 중 414세대가 일반 분양된다.

e편한세상 대전법동이 들어서는 대전시는 인프라가 잘 갖춰진 세종시의 생활권을 누리면서도 정부의 주택규제는 피해 반사이익을 누리는 지역 중 한 곳이다.

이번 공급되는 ‘e편한세상 대전법동’ 역시 대전시를 비롯해 충청남도, 세종시 거주자중 1순위라면 누구나 청약이 가능하다.

특히 ‘e편한세상 대전법동’은 한동안 새 아파트 공급이 전무했던 대덕구에 20년 만에 나온 새 아파트라는 점에서 더욱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실제 대덕구 내 10년 이상 된 노후 아파트 비율은 91%로 대전에서도 가장 높은 수치를 보이고 있어 새 아파트를 기다리는 대기 수요가 풍부한 지역으로 꼽힌다.

우수한 교통 여건도 이 단지의 대표적인 장점 중 하나다. 경부·호남고속도로, 신탄진역을 비롯한 광역교통망은 물론 대덕대로, 세종~DTV연결도로와 인접해 있으며 남세종IC와 유성IC 및 BRT급행버스를 통해 대전 시내로의 접근성은 물론 세종시까지도 동일 생활권으로 누릴 수 있다.

여기에 2025년으로 예정된 대전도시철도 2호선 개통과 대전역 역세권 개발사업(예정)으로 교통 여건은 한층 탄탄해질 전망이다.

대전도시철도 2호선 트램은서대전역~대동역~정부청사역~서대전역을 연결하는 정류장 34개소, 총 37.4km의 순환선으로 단지와 가까운 대전 1호선 대동역에서환승 가능하다.

올해 본격화된 사이언스 콤플렉스 등 대형 개발호재도 잇따르고 있다. 사이언스 콤플렉스는 엑스포과학공원 내 지하 4층, 지상 43층 연면적 27만 1336㎡ 규모로 조성되며, 6000억 원이상의 재원이 투입된다.

이곳에는 과학·문화체험시설과 호텔, 근린생활시설 등 복합 엔터테인먼트 공간으로 시민을 위한 대규모 옥상정원과 광장도 조성될 예정이다. 대전국제전시컨벤션센터 등과 연계해 지역 일자리 창출과 중부권 관광산업을 선도할 랜드마크로 성장이 기대되는 만큼 인근 지역 시세 상승까지 기대된다.
 

['e편한세상 대전법동' 투시도]


뿐만 아니라 단지는 주변으로 우수한 생활인프라가 밀집해 있어편리하고 쾌적한 주거환경을 갖췄다. 먼저 중리초와 중리중학교가 단지 바로 옆에 붙어 있어 초·중학생 자녀를 둔 학부모수요자에게 큰 관심을 받고 있다. 또 계족산과동춘당공원이 가깝고, 안산공원, 중리 전통시장도 있어 생활 쾌적성 및 편의성까지 우수하다.

단지는 ‘e편한세상’이라는 브랜드네임에 걸맞은 특화설계도 적용된다. 실수요자들에게 선호도 높은 전용 84㎡ 이하의 중소형 타입만으로 구성됐다. 여기에 판상형, 4베이, 3면 발코니 설계 등이 적용돼채광과 통풍을 극대화 할 예정이다.

주택전시관은 대전시 유성구 봉명동 유성온천역 1번출구 앞에 위치하며 입주는 2020년 9월(예정)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