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일차관 "대북정책 국민합의, 정상회담 만큼 중요해"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강정숙 기자
입력 2018-04-23 17:2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천해성 통일부 차관. [사진=통일부]

천해성 통일부 차관이 23일 "대북정책에 대한 국민적 합의가 남북정상회담 만큼이나 중요하다"고 밝혔다.

천 차관은 이날 서울 프레스센터에서 열린 '제2기 통일교육 민관협의회' 인사말에서 "통일과 대북정책 추진에 대한 국민적 합의와 공감대를 형성하는 것 등이 남북관계에서 정상회담만큼이나 우리 사회 내부의 공감대 형성 차원에서 굉장히 중요하다"고 말했다.

천 차관은 이어 "그런 과정에서 무엇보다 중요한 것으로 많은 분이 통일교육의 중요성에 대해서 말씀해 주고 계신다"면서 "그러나 현실적으로 우리 국민, 특히 젊은 세대들에 대한 통일교육, 통일문제에 대한 이해와 공감 부분에 우려가 있는 것도 사실이며 이 문제에 대한 사회적 갈등도 여전하다"고 지적했다.

천 차관은 며칠 뒤 2018 남북정상회담이 열린다면서 "한반도를 둘러싼 여러 정세가, 지금은 평일과 주말할 것 없이 하루하루 굉장히 그 어느 때보다도 숨 가쁘게 돌아가고 있다"며 정상회담에서는 한반도 비핵화와 항구적 평화정착, 남북관계 발전 등에서 성과를 거두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통일교육 민관협의회는 통일교육에 대한 사회적 공감대 형성을 위해 2015년 구성됐으며 지난 20일 2기가 출범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