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동영상] 이성권 바른미래당 부산시장 후보 출정 선언 "부산을 확 디비겠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부산)박신혜 기자
입력 2018-04-23 17:07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지난 20일 바른미래당 최고위원회 의결을 통해 부산시장 후보로 확정된 이성권 후보가 "부산을 확 디비겠다"며 출정 선언을 하고, 선거 50일 대장정에 돌입했다.

이 후보는 이날 오후 3시 부산시의회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통해 "부산의 두 기득권 세력을 청산하고 새로운 부산, 희망 부산을 만들겠다"는 의지와 함게 '부산을 디비자 7대 정책'도 발표했다.

바른미래당 이성권 부산시장 후보가 23일 부산시의회 브리핑룸에서 출정 선언을 하고 있다.[사진=박신혜 기자]


이성권 후보는 이날 출정 선언에서 "예비 후보 등록 후 지난 50여 일 동안 시민들의 염원을 살펴본 결과, 부산이 근본적으로 개혁되어야 한다는 목소리가 높았다"며, "부산을 '토목광역시'로 만들고, 측근들의 각종 부패와 비리로 부산의 자존심을 무참히 짓밝고 망신시킨 서병수 시장에 대한 시민들의 반응은 참담했다. 23년간 보수 세력에게 부산 권력을 맡긴 결과"라고 꼬집었다.

또한 이 후보는 "개인의 정치 욕망을 위해 4수에 도전하는 오거돈 후보에 대한 기대는 바람 앞의 촛불처럼 희미하고 불안했다. 과거 인물에 대한 피로도만 쌓였다"며, 인물 교체론을 펼치는 등 두 기득권 세력을 향한 일침을 가했다.

그는 이어 "부산 시민의 명령은 바로 보수교체, 인물 교체였다. 이번에 새롭고 합리적인 개혁 보수의 씨앗을 뿌리겠다. 무기력과 절망, 상처, 낡은 과거만이 존재하는 부산을 확 뒤집어 희망과 행복, 웃음이 '팡' 터지는 부산을 만들겠다"고 말했다.

이성권 후보는 시민들이 활작 웃을 수 있는 부산을 만들겠다며 '부산 디비자 7대 정책 공약을 내 놓았다. 일자리, 교통, 워킹맘, 복지권리, 안전, 문화감성, 소통과 분권이 '팡' 터지는 부산을 만들겠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7대 정책 공약에 대한 세부적인 공약 내용은 향후 1주일에 1-2회에 걸쳐, 지속적으로 발표할 예정이다.

또 이날 이성권 후보와 바른미래당 출마 예정자들이 "부산 사람들이 쭈우~욱 NO한 사람", "삽질만 한 시장"이라는 표어가 담긴 박스를 밀어내는 플래시몹 퍼포먼스를 펼쳐, "새로운 부산 희망 부산"을 만들겠다는 의지도 표출했다.

이성권 후보는 "인지도가 낮다는 건 전혀 개의치 않는다. 기득권 후보들은 더 이상 오를 인지도가 없다. 내려오는 길만 남아 있다. 저는 오히려 올라가는 일만 남아 있다. 특유의 소통과 화합력을 바탕으로 부산을 역동적이고 생동감 넘치는 도시로 만드는데 모든 역량을 쏟아 붓겠다"고 강조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