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수 로이킴, 5월 16일 일본 데뷔 확정… ‘한류 발라더’ 초읽기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장윤정 기자
입력 2018-04-23 16:0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스톤뮤직엔터테인먼트]


가수 로이킴이 일본에 데뷔한다.

23일 소속사 측은 “로이킴이 일본에서 정식 데뷔를 한다. 데뷔곡 ‘봄봄봄’을 비롯한 최근 히트곡 ‘그때 헤어지면 돼’ 및 한국 드라마 OST 곡들을 포함한 ‘ROY KIM BEST’ 앨범을 발표하고 일본에 진출한다”고 밝혔다.

로이킴의 일본 데뷔 앨범 ‘ROY KIM BEST’에는 데뷔곡 '봄봄봄'을 필두로, ‘Love Love Love’, ‘영원한 건 없지만’, ‘가을에’, ‘Home’, ‘It’s Christmas Day’, ‘북두칠성’, '떠나지 마라', ‘이기주의보’, ‘예뻐서 그래’, ‘문득’, ‘상상해봤니’, ‘그때 헤어지면 돼’ 등 로이킴의 히트곡 13곡과 ‘피노키오’, ‘날 사랑하지 않는다’, ‘어쩌면 나’, ‘HEAVEN’ 등 OST곡 4곡을 포함한 총 17곡을 수록했다. 수록곡에 대해 직접 쓴 라이너 노트가 담겨있어 눈길을 끈다.

Mnet '슈퍼스타K4' 우승자 로이킴은 2013년 '봄봄봄'으로 가요계에 데뷔하고 특유의 따뜻한 감성과 진정성 있는 음악으로 주목받아 왔다. 이후 'Love Love Love', 'Home', '북두칠성', '이기주의보', '문득' 등 직접 작사, 작곡한 곡들로 음원차트를 휩쓸며 막강한 음원 파워를 증명했다. 최근에는 ‘그때 헤어지면 돼’를 발표해 음원차트 1위를 비롯해 롱런하며 다시 한 번 ‘음원강자’다운 면모를 드러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