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봄 향기 물씬나는 ‘복숭아 봄꽃 축제’ 성료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세종) 윤소 기자
입력 2018-04-23 09:4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조치원 복숭아 봄꽃 축제 푸짐했다.

 세종시 조치원복숭아 봄꽃 축제장에서 시민 한 가족이  22일 꽃 밭속으로 들어가고 있는 모습
 (왼쪽)이다. 우측의 꿀벌 한마리가 복숭아꽃에 앉아 꿀을 채취하고 있는 아름다운 모습이다.


21~22일 이틀간은 조치원읍 세종문화예술회관 일원에서 ‘세종 조치원복숭아 봄꽃 축제’가 풍성하게 펼쳐젔다.

이번 축제는 2일간에 걸처 ‘조치원복숭아꽃에 이끌리는 어울림’을 주제로 100년 전통의 조치원 복숭아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 도·농교류 활성화와 시민화합을 위한 행사로 진행됐다.

행사 내용에 대해선 △전국어린이 사생대회 △전국학생 백일장 △전국 사진공모전 △도농화합한마당 △군악대, 풍물단, 지역예술단체 공연 △복숭아 꽃을 소재로 한 체험행사로서 전국에서 참여한 인원은 5000여명으로 집계되었다.

행사장 주변의 복사꽃, 배꽃 등 봄꽃을 배경으로 다채로운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푸드트럭을 이용한 먹거리 장터도 열렸으며, 또한 비빔밥 만들기 퍼포먼스, 도농 명랑 한마당 등 농업인과 도시 관람객이 함께하는 행사였다.

조치원 벚꽃 축제의 주요 내용은 푸드트럭 등 먹거리 장터를 운영하고, 주민자치프로그램·동아리 및 군악대 등의 공연도 선사해 참여자들은 함박웃음을 지기도 했다.

이춘희 세종시장은 “21~22일, 2인간 ‘복숭아 봄꽃 축제’를 비롯한 ·배꽃·유채꽃 등을 테마로 열리는 세종봄꽃축제는 시민들에게 즐거운 추억을 선사하고 봄의 정취를 만끽하게 하는 힐링의 시간이 될 것”이라며 “이번 축제가 세종시의 뛰어난 경관을 알리고, 도시와 농촌이 어우러지는 축제 한마당의 추억거리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