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항공, 조양호 회장 집무실 방음공사 ‘부인’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이현주 기자
입력 2018-04-22 15:2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일부 보도에 '고성갑질 기업의 엉뚱 대응' 비난 빗발…그룹 측 "사실 아니다"

[사진=대한항공] 조양호 한진그룹 회장



조양호 한진그룹 회장이 차녀인 조현민 대한항공 전무의 ‘갑질’ 파문 이후, 자신의 집무실에 방음공사를 한 것으로 드러나 논란이 일고 있는 가운데, 대한항공 측에서는 이를 부인했다.

앞서 연합뉴스는 복수의 대한항공 관계자에 따라 지난 주말 서울 강서구 대한항공 본사 7층에 마련된 조 회장의 집무실에서 방음공사가 진행됐다고 보도했다. 방음공사에 대한 이야기는 대한항공 직원 900여 명이 참여하고 있는 카카오톡 오픈 채팅방 ‘대한항공 갑질 불법 비리 제보방’에 올라오기도 할 정도로 공공연히 퍼져나가고 있다.

연합뉴스는 또한 익명의 대한항공 관계자의 말을 빌어 조현민 전무의 고성 및 폭언 음성파일 공개된 이후 조 회장의 지시가 내려온 것으로 전했다고 보도했다.

이와 관련해 대한항공 측은 “방음공사 사실 아니다”라고 해명하고 있다. 중앙일보의 보도에 따르면 대한항공 측은 “지난주 본사 7층 회장실 포함 중역실 전체를 대상으로 일상적인 시설 점검을 한 적은 있으나, 방음 공사를 한 적은 없다”고 밝히며 7층 중역실이 직원들과 격리된 곳이라 별도의 방음 공사가 필요 없다는 설명을 덧붙였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