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찰 '드루킹' 수사팀에 변호사 등 전문가 6명 충원 '총력대응'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손인해 기자
입력 2018-04-22 10:4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6명 추가 투입해 경찰관 총 36명 투입

이주민 서울경찰청장이 20일 김모(48·필명 '드루킹')씨의 포털 댓글 여론조작 사건에 연루된 의혹을 받는 더불어민주당 김경수 의원을 소환 조사하는 것을 검토하겠다고 밝혔다. 사진은 이날 오후 서울지방경찰청사 입구. [사진=연합뉴스]


경찰이 '드루킹' 김모(48)씨의 '댓글 추천수 조작 의혹' 사건 수사팀에 변호사를 포함한 전문가 6명을 충원해 총력대응에 나섰다.

22일 서울지방경찰청에 따르면 경찰은 이 사건 수사에 총경 1명과 경정 2명, 경감 3명 등 총 6명을 추가 투입하기로 했다.

경찰은 애초 사이버수사대 2개 팀(13명)으로만 수사를 진행하다 지난 17일 사이버 수사 2개 팀(12명)과 서울 지능범죄수사대 범죄수익추적수사팀(5명) 등 수사팀을 확대 개편한 바 있다. 이로써 드루킹 사건에만 경찰관 36명이 투입됐다.

새로 수사팀에 합류할 이들 가운데 총경 1명은 경찰청 수사구조개혁단에서 검·경 수사권 조정 업무를 해온 김동욱 총경이다. 수사 분야에서 잔뼈가 굵은 것으로 알려진 그는 2016년 서울경찰청 홍보협력계장을 지낸 바 있다.

변호사 자격증이 있는 경찰관 3명도 '법률지원팀'으로 차출됐다. 서울경찰청 광역수사대 2계장인 박창환 경정을 팀장으로, 나머지 2명은 변호사 특채 출신 경감 2명으로 구성됐다.

이들은 현재 '컴퓨터 등 장애 업무방해' 혐의를 받는 김씨 일당에게 추가로 어떤 죄목을 적용할 수 있는지 등에 대해 면밀한 검토에 나설 것으로 보인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