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동연 부총리, 이주열 한은 총재·조윤제 주미대사 만나 대외신인도 제고 논의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워싱턴= 이경태 기자
입력 2018-04-22 07:0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김동연 부총리, 20일 워싱턴에서 조윤제 주미대사와 이주열 한은 총재와 오찬 간담회 가져

  • 청년실업·통상현안·미국 금리인상 등 대내외 위험요인과 대외신인도 제고 논의

G20 재무장관회의 및 IMF 춘계회의 참석차 미국 워싱턴D.C를 방문중인 김동연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이 21일(현지시간) 워터게이트호텔에서 조윤제 주미대사 ·이주열 한국은행 총재 간 3자 오찬 간담회에 참석, 국내외 경제상황과 대응방향을 논의하고 있다. [사진=기획재정부 제공]


김동연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장관은 21일 미국 워싱턴D.C에서 조윤제 주미대사와 이주열 한국은행 총재와 3자 오찬 간담회를 열고 국내외 경제상황에 따른 대응방향과 대외신인도 확대 등을 논의했다.

이날 간담회에서 김동연 부총리 등 참석자들은 최근 국내외 경제상황과 향후 정책 대응방향에 대해 의견을 교환했다.

또 이들은 우리 경제가 수출·투자 호조 등에 힘입어 개선흐름이 이어지고 있지만 △청년실업 △통상현안 △미국 금리인상 등 대내외 위험요인에 적기 대응해 나가야 한다는 데 동의했다.

이밖에도 최근 남북관계의 진전으로 한반도의 지정학적 리스크가 완화되고 있는 만큼, 대외신인도를 높여야 할 시기라는 데 입을 모았다.

한편, 이날 오찬간담회는 조 대사가 워싱턴D.C.를 방문중인 김 부총리와 이 총재를 초청해 성사됐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