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세먼지 기승…1인 가구의 봄맞이 대청소 비법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석유선 기자
입력 2018-04-20 15:3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걸어두는 변기세정제, 캡슐형 세탁세제 등 청소 아이템 간편

브레프 파워액티브 향기부스트 레몬향(좌), 퍼실 듀오캡스 파워(우)[사진=헨켈홈케어코리아 제공]


#본가에서 나와, 나홀로 생활 3개월차에 접어든 직장인 박모씨는 퇴근 후 집으로 돌아와 식사부터 청소까지 모든 것을 혼자 해야 하는 집안 일이 익숙하지 않고 귀찮아 미룰 때가 많다. 하지만 청소를 미루다 보면, 요즘처럼 미세먼지가 기승인 상황에서 집안 곳곳 쉽게 쌓이는 먼지와 머리카락, 변색된 변기로 한숨이 늘곤 한다.

완연한 봄 기운과 함께 찾아온 미세먼지가 집안까지 침범, 실내 환경을 위협하며서 봄맞이 청소를 하려는 이들이 많다. 하지만 자취생, 직장인 등 일상이 바쁜 1인 가구에게는 적잖은 부담이다. 귀찮아서 하루 이틀 미루다 보면 집안 곳곳에 쌓인 먼지와 빨래더미, 그리고 퀴퀴한 냄새까지 걷잡을 수 없어 마냥 미룰 수도 없다.

하지만 매일 청소하기란 쉽지 않은 터라, 빠르고 쉽게 집안 관리를 도와주는 생활용품을 챙겨야 혼자 하는 청소도 어렵지 않다. 자신을 위한 시간과 효율을 중요시하는 1인 가구에게 봄맞이 쾌적한 집안 관리를 위한 빠르고 간편한 청소법을 소개한다.

◆꺼려지는 변기 청소, ‘방향기능’ 갖춘 걸이형 변기세정제로 간편하게

집안에서도 놓치기 쉬운 곳이 바로 화장실 위생 관리다. 특히 변기에 누렇게 낀 찌든 때가 고민이라면 김빠진 콜라나 맥주를 활용해 간단히 해결할 수 있다. 김빠진 콜라나 맥주를 양변기에 붓고 한 시간 정도 지나 물을 내리면 묵은 때를 쉽게 제거할 수 있다.

따로 청소하는 것조차 번거롭다면 걸이형 변기세정제를 사용하는 것이 좋다. 헨켈홈케어코리아의 ‘브레프 파워액티브 향기부스트’는 걸이형 타입의 변기세정제로 변기에 걸어 두기만 하면 물 내릴 때마다 4개의 파워볼이 강력세정, 물때방지, 오염방지, 방향 효과의 4중 파워 세정 효과를 낸다. 위생적인 세정효과는 물론 향기까지 충족해줘 청소에 어려움을 느끼는 1인 가구에게 유용하다.

◆번거로운 빨래, 캡슐형 세탁세제로 편리하고 간편하게

미세먼지로 인해 세탁을 자주 하게 되지만 빨래를 실내에서 건조 시 창문을 열기가 무섭다. 이때 빨래에 식초를 한 스푼 넣으면 실내 건조를 하더라도 빨래가 금방 마른다. 집안 일에 익숙하지 않아 빨래 양에 따른 세제량을 정하기 어렵다면 1회 용량으로 개별 포장된 캡슐형 제품을 활용하면 편리하다.

액체세제 브랜드 퍼실의 고농축 캡슐 세제 ‘듀오 캡스’는 캡슐 하나만 세탁기에 넣고 빨랫감과 함께 돌리면 캡슐 안의 고농축 액체 포뮬러가 강력한 세척력을 발휘한다. 2중 캡슐 구조에 들어 있는 스마트 효소 및 세정 성분이 찌든 때와 얼룩을 강력하게 제거해주며, 1회 사용분이 개별 포장돼 세제를 계량하는 번거로움을 줄일 수 있어 더욱 쉽고 편리한 세탁세제다.

◆세균 노출 쉬운 주방, 간편 청소 도구로 말끔하게

주방은 음식물 조리 시 여기저기 튄 음식물 찌꺼기, 기름때와 물때로 세균이 번식하기 쉽지만 위생이 가장 중요한 공간이라 보다 깨끗하게 관리해야 한다. 특히 설거지 시 항상 사용하는 수세미에는 각종 박테리아와 병원균들이 숨어있어 수세미 관리에도 신경 써야 한다.

‘3M 스카치브라이트 원데이 수세미’는 필요할 때마다 새 제품으로 교체가 가능해 곰팡이나 세균 걱정을 덜어준다. 또 강력, 소프트 두 가지 타입으로 용도에 맞게 선택해 사용할 수 있고 함께 판매하는 수세미 디스펜서를 이용하면 한 장씩 꺼내 쓸 수 있어 위생적인 보관도 가능하다.

행주 관리도 수세미 못지 않게 중요하다. 유한킴벌리의 빨아 쓰는 타올 ‘스카트’를 활용하면 세균 걱정 없이 위생적이고 편리하게 사용 가능하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