文 대통령, 美 타임지 '가장 영향력 있는 100인' 명단에 뽑혀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충범 기자
입력 2018-04-20 14:4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남북 정상회담 성사, 북미 정상회담 중재 등이 높게 평가 받은 것으로 풀이

문재인 대통령. [사진제공=청와대]


문재인 대통령이 미국 시사주간지 '타임(TIME)'이 선정한 '가장 영향력 있는 100인(The World Most Influential People)' 명단에 뽑혔다.

타임이 19일(현지시각) 발표한 명단에 따르면 문 대통령을 비롯,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 시진핑(習近平) 중국 국가주석, 아베 신조(安倍晋三) 일본 총리 등은 지도자 범주에 포함됐다.

타임이 문 대통령을 선정한 것은 올해 2월 '2018 평창 동계올림픽' 개최를 계기로 특사외교를 통해 남북 정상회담을 성사시키고, 북미 정상회담을 중재한 역할을 점을 높이 평가했기 때문인 것으로 분석된다.

문 대통령을 추천한 마크 리퍼트 전 주한미국 대사는 "문 대통령이 작년 5월 대통령에 당선된 이후 김 위원장의 동생 김여정 북한 노동당 중앙위 제1부부장을 동계올림픽에 초청하고, 남북 회담에 합의하고, 북미 회담도 중재하는 등 북한 문제와 관련해 극적인 움직임을 만들어냈다"고 평가했다.

한편 '천재 스노보더'로 평창 올림픽에서 금메달을 딴 한국계 미국인 스노보드 선수 클로이 김도 개척자 부문에 이름을 올렸다.

타임은 매년 개척자, 예술가, 지도자, 타이탄, 아이콘 등 5가지 범주로 가장 영향력 있는 100인을 선정해 발표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