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교통공사, 출범 1년만에 이용객 307% ‘성장’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세종) 윤소 기자
입력 2018-04-20 07:2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버스이용객 월 37만명 (하루 평균 13,000여명)이용

 세종도시교통공사에서 운행하는 1004버스의 모습  [사진=세종교통공사 제공]


세종도시교통공사(사장 고칠진)는 20일 공사 대회의실에서 임직원 및 시민평가단 등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출범 1주년 기념행사를 가졌다.

이날 1부 행사에서는 ‘버스타고 서비스평가단 성과와 평가방법의 개선방안’을 주제로 시민평가단들과 함께 자유토론을 실시하고, 2부에선 공사 발전을 위해 노력한 유공직원들에 대한 표창장 수여와 함께 공사 출범 1년 동안의 성과와 발전계획 등을 보고했다.

공사는 지난해 2월 18일 버스 22대와 승무사원 40명과 함께 1000번, 꼬꼬 1번, 2번 노선을 처음으로 운행한 이후 현재는 11개 노선에서 109명의 승무직원이 44대의 버스를 매일 운행하고 있다.

특히, 출범 초기 공사 버스를 이용한 시민들이 월 12만 명에서 현재는 월 37만 명(일평균 13,000명)의 시민들이 이용하고 있어 출범 초기에 비해 307%라는 놀라운 성장을 기록하였다.

이 같은 결과는 1000번 운행시간 조정, 신도시 입주민의 입주 시기에 맞춘 노선 신설, 조치원 지역의 기존 노선을 순환노선 개선하는 등 대중교통을 수요자 중심으로 개선한 것과 서비스 품질 향상을 위해 시민이 직접 참여하는 ‘버스타고 평가단’ 을 운영하여 승객과의 직접 소통하고 평가 결과를 수당 지급과 연계한 것이다,

예비엄마 지정석 마련, 교통약자 안심벨 설치, 서비스 실명제판 부착 등 젊은 도시로 SNS 등에 익숙한 세종특별자치시의 특성을 잘 반영하여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서비스 질 개선 등을 통해 명품 대중교통 문화 정착을 위해 노력한 결과로 보인다.

세종도시교통공사 고칠진 사장은 “지난 1년간 노력해 주신 직원들과 항상 많은 관심과 애정을 보여주시는 시민 여러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를 드린다"면서 "앞으로 어디에서 버스를 타시더라도 만족하실 수 있는 노선 운행과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