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LOBAL VIEWS 아주경제 - 아주 잘 정리된 디지털리더 경제신문

오늘의 추천 뮤직
검색
5개국어 서비스
실시간속보

설경구 주연 '살인자의 기억법', 본 스릴러·브뤼셀 영화제 경쟁부문 수상

최송희 기자입력 : 2018-04-19 14:43수정 : 2018-04-19 14:43

영화 '살인자의 기억법' 포스터[사진=쇼박스 제공]

지난해 개봉한 영화 '살인자의 기억법'이 프랑스에서 열린 제 10회 본 스릴러 국제 영화제에서 심사위원상을, 벨기에에서 열린 제 36회 브뤼셀 국제 판타스틱 영화제에서 스릴러상을 수상했다.

알츠하이머에 걸린 은퇴한 연쇄살인범이 새로운 살인범의 등장으로 잊혀졌던 살인습관이 되살아나며 벌어지는 범죄 스릴러 '살인자의 기억법'이 지난 4 월 4 일부터 8 일까지 프랑스에서 열린 제 10 회 본 스릴러 국제 영화제에서 심사위원상을, 4 월 3 일부터 15 일까지 벨기에에서 열린 제 36 회 브뤼셀 국제 판타스틱 영화제에서 스릴러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뤘다.

프랑스 본에서 열리는 본 스릴러 국제 영화제는 유럽 내에서 큰 영향을 미치는 대표적인 장르 영화제로 올해 약 50 여 편의 영화를 상영했으며, '살인자의 기억법' 은 총 8 편이 상영되는 경쟁부문에서 심사위원상을 수상했다. 올해로 10회를 맞이한 본 스릴러 국제 영화제에서는 과거 '아저씨', '신세계' 등의 작품이 수상하며 수준 높은 스릴러를 선보이는 한국 영화의 면모를 보여준 바 있다.

뿐만 아니라, '살인자의 기억법'은 시체스 국제 판타스틱 영화제, 판타스포르토 국제영화제와 함께 세계 3 대 국제 판타스틱 영화제로 꼽히는 브뤼셀 국제 판타스틱 영화제의 스릴러 경쟁 부문에서도 당당히 스릴러상을 수상하는 기염을 토했다. 올해 열린 제 36 회 영화제에는 '신과함께-죄와벌', '재심' 을 비롯한 11 편의 한국영화가 공식 초청되어 현지 관객들을 만났다.

한편, 작년 9월 개봉한 '살인자의 기억법' 은 혼신을 다한 배우들의 연기와 강렬한 서스펜스로 관객과 평단의 호평을 받으며 266만 명의 관객을 동원한 바 있다.

네티즌 의견

0개의 의견이 등록되어 있습니다.
0자 / 300자
뉴스스탠드에서 아주경제를 만나보세요
아주경제 기사제보 -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리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