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세계지질공원 무등산 탐방프로그램 운영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광주)장봉현 기자
입력 2018-04-19 08:5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무등산 자연역사문화 탐방 프로그램 환벽당 국악공연 모습.[사진=광주광역시]


유네스코 세계지질공원 인증을 획득한 무등산의 수려한 경관과 지질학적 가치를 되새겨 볼 수 있는 탐방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광주광역시는 무등산권(광주호~가사문화권~무등산)과 연계한 '무등산 자연역사문화 탐방 프로그램'을 연중 운영한다고 19일 밝혔다.

무등산 자연역사문화 탐방 프로그램은 무등산의 아름다운 자연환경, 풍부한 문화유산 및 역사문화자원 등을 활용한 관광콘텐츠와 친환경 힐링체험 관광코스를 개발․운영하는 관광프로그램으로 2013년부터 진행되고 있다.

시는 관광객 유치를 위해 임진왜란 의병, 호남사림, 누정 등 무등산에 숨어있는 이야기와 선비정신을 관광상품으로 특화하고 등산 위주로 편중돼 있는 관광객들의 참여를 다양화하는 탐방 프로그램을 개발했다.

탐방 프로그램은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편안한 길로 '무등산 역사길 트레킹'과 '광주 1박2일' 2개 코스로 구성됐다.

무등산 역사길 트레킹은 충장사에서 시작해 귀후제~초광대역 지진계~풍암정~충효동 도요지~금곡동~삼괴정~평모들~충효분교~지석묘~광주호 호수생태원~김덕령장군 생가터~정려비각~충효동 왕버들~창계천~환벽당~취가정에서 마무리 된다. 

광주 1박2일은 첫째날 무등산 역사길 트레킹 코스를 포함해~대인예술시장별장~사직동통기타거리~1913송정역시장 등 볼거리 가득한 도심 속 야간투어가 진행되고 둘째날 국립아시아문화전당~프린지페스티벌~광주비엔날레~국립5․18민주묘지를 둘러보는 코스다.

바람의 언덕 등 장소에 따라 판소리와 가야금 공연, 무등산 수박, 손두부 시식 등 특별 이벤트도 즐길 수 있다.

광주시는 누정을 소재로 한 체험프로그램, 트레킹․생태관광․수학여행 등 다양한 관광코스를 개발하고 퓨전국악제, 가사문화예술제 등 시민참여형 축제를 마련해 무등산권역을 관광명소화한다는 구상이다.

시 관계자는 "의향광주의 역사를 만나는 뜻있는 여행, 예향광주의 매력을 느낄 수 있는 멋있는 여행, 미향광주의 인심과 손맛을 만끽하는 맛있는 여행"이라며 많은 참여를 당부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