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21일 ‘제48회 지구의 날’ 기념행사 개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수원)김중근 기자
입력 2018-04-18 15:2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지구를 위한 착한 에너지' 주제, 다양한 ‘착한 에너지’ 체험

  • 오후 2~5시 수원시생태환경체험교육관·누리문화공원 일원서

염태영 수원시장이 지난해 열린 지구의 날 기념행사에서 태양열 조리기 ‘쏠라쿠커’를 체험하고 있다. [사진=수원시 제공]


4월 22일은 ‘제48회 지구의 날’이다. 세계 지구의 날은 1969년 미국 캘리포니아 주에서 발생한 해상 기름유출 사고를 계기로 지구환경오염의 심각성을 알리기 위해 제정된 기념일이다.

수원시는 1994년부터 해마다 4월 22일을 전후해 지구의 날 기념행사를 열고 있다. 수원시는 올해도 ‘지구의 날’을 맞아 21일 오후 2~5시 수원시생태환경체험교육관과 누리문화공원 일원에서 ‘지구를 위한 착한 에너지’를 주제로 기념행사를 연다.

수원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가 주관하는 이번 행사에는 수원환경운동연합 등 10여 개 시민사회단체가 참여해 지구와 환경의 소중함을 되새기는 다채로운 체험 프로그램을 준비한다.

시민 누구나 행사장에서 환경 파괴 없는 ‘착한 에너지’를 체험할 수 있다. △자전거 발전기, 태양광 발전기, 태양열 조리기 등 녹색 에너지 체험 △생태교통을 대표하는 자전거를 활용한 ‘이색 자전거 타기’ △종이로 만든 태양광 자동차 등 전기가 필요 없는 놀거리를 보여주는 ‘나는 전기 없이 논다’ △일상생활에 쉽게 활용할 수 있는 ‘녹색 에너지 기자재 만들기’ 등 체험 부스가 운영된다.

폐가죽을 이용해 팔찌 만들기, 쓰임새 많은 중고물품을 저렴하게 살 수 있는 ‘녹색 장터’ 등 자원재활용의 중요성을 알리는 코너도 있다.

또 모기를 쫓아주는 향주머니 만들기, 진달래 화전 만들기, 커피 탈취제 만들기, 현미·채소 샐러드 만들기, 천연 비누 만들기 등 흥미로운 만들기 부스가 열리고, 수원청개구리 퍼포먼스, 자전거 행진, 30분마다 상영되는 ‘햇빛천막극장’ 등 풍성한 볼거리도 마련된다.

박찬우 수원시 환경정책과 환경정책팀장은 “풍성한 체험 프로그램으로 자녀에게 지구와 환경을 아끼고 사랑하는 방법을 깨닫게 해주는 뜻깊은 시간이 될 것”이라며 “시민 여러분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