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성태 “‘댓글 조작’ 최순실 국정농단과 놀랄 만큼 빼다 박아”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송종호 기자
입력 2018-04-18 11:3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18일 김성태 자유한국당 원내대표가 국회 본청 계단 앞에서 열린 의원총회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김성태 자유한국당 원내대표는 드루킹 등 전 민주당원이 연루된 인터넷 댓글 조작 의혹과 관련해 “고영태에서 시작해 최순실로 이어진 국정농단 사건과 놀랄 만큼 빼다 박았다”고 비판했다.

김 원내대표는 18일 국회 본청 계단 앞에서 열린 의원총회에 참석해 “개인적 일탈뿐이라던 댓글조작 사건 의혹이 하루하루 눈덩이처럼 불어나고 있다”며 이 같이 말했다.

그는 검찰과 경찰을 향해 “사건 은폐하고 감추려는 부분 생긴다면 감당하지 못할 국민적 저항 부딪힐 것”이라며 “얼마나 많은 진실이 은폐되고 왜곡됐는지 엄중히 질타하고 질책하지 않을 수 없다”고 꼬집었다.

김 원내대표는 특검도입을 거듭 강조했다. 그는 “이번 사건의 진상과 전모를 파헤쳐내기 위해서 특검은 반드시 필수적”이라며 “사건을 은폐하기 위해 버둥거릴 것이 아니라 민주당은 특검을 수용하라”고 촉구했다.

그는 “이주민 서울경찰청장이 ‘김경수 민주당 의원이 연루된 정황이 없어 조사 계획이 정해지지 않았다’고 말한 바로 그 날 김 의원이 기자회견 통해 드루킹으로부터 인사청탁을 받았다고 시인했다”며 “이게 무엇하는 작태인가”라고 지적했다.

이어 “민주당 국정농단 게이트 사건을 서울중앙지검 형사3부 말석 검사에게 맡길 것이 아니라 댓글 전문검사인 윤석열 서울중앙지검장을 본부장으로 특별수사본부를 구성해, 신속하고 정확하게 수사를 이어가야 한다”고 주장했다.

김기식 전 금융감독원장의 셀프후원 등 관련 의혹에 대해서는 “김 전 원장이 제 아무리 돈세탁의 달인이라고 해도 더미래연구소에서 이듬해로 이월된 금액 18억2천만 원이 증발했다”며 “돈세탁 의혹이 점입가경으로 흘러가고 있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