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CC 60년, '계속 하는 것이 힘이다' 창립 60주년 기념 광고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윤정훈 기자
입력 2018-04-17 15:4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 광고에 과거에서 현재까지 인간미 담아

  • - 1주일 만에 조회수 50만건 이상 기록

KCC 창립 60주년 기념 TV광고 캡처.[사진=KCC]


KCC가 올해 창립 60주년을 맞이해 '계속 하는 것이 힘이다'는 제목으로 광고를 시작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광고에는 끊임없이 도전하며 대한민국 성장과 함께 해온 KCC의 모습을 창립 이후 현재까지 시대별 모습을 재현해 냈다. 지난 60년간 KCC의 성장을 이끌어 온 'KCC인'을 주인공으로 삼아 끊임없는 도전의 연속이었던 지난 세월을 포기하지 않고 열정과 끈기로 헤쳐 나온 사람들을 중심으로 KCC의 저력을 보여준다.

이번 광고는 창업 초기부터 현재에 이르기까지 시대별 특징을 살려 과거의 현장으로 돌아간듯한 세트 재현이 볼거리다.

우선 직원들이 무더위에 흐르는 땀을 연신 훔치며 머리를 맞대고 고심하는 모습으로 금강스레트 창업 초창기 모습을 재현했다. 사무실 한 켠에는 당시의 경영 철학을 엿볼 수 있는 ‘산업보국’이란 문구가 적힌 액자도 눈에 띈다.
이후 주식회사 '금강' 시절의 열정 가득했던 모습과 '고려화학'의 글로벌 수출 및 기술 협약을 기념하는 모습이 등장한다. 한국을 세계 몇 안 되는 실리콘 제조 기술 보유국으로 거듭나게 한 연구원들의 열띤 토론 현장과 에너지 제로 하우스로 건축 문화를 선도해 나가는 현재에 이르기까지 늘 새로운 도전에 두려워 않고 발전해가는 KCC의 모습이 이어진다.

광고 후반부에는 지금의 KCC가 있기까지 산업 현장에서 발로 뛰었던 실제 KCC 직원들의 과거 사진들을 실으면서 보는 이로 하여금 가슴 뭉클하게 하는 등 광고에 대한 주목도를 높였다.

이 광고는 동영상 공유 사이트인 유튜브에 공개된 지 1주일 만에 50만 이상의 조회수를 기록하며 인기를 끌고 있다. 향수를 자극하는 아날로그적 감성의 영상미와 진정성이 돋보이는 카피로 시청자들에게 잔잔한 감동과 울림을 선사한다는 평가다.

KCC 관계자는 “이번 60주년 기념 광고는 KCC의 창립 이후 과거를 돌아보고, 무엇이 지금의 KCC를 있게 했는지 그 의미를 되새기며 앞으로의 100년을 준비하기 위해서는 결국 사람이란 메시지를 전해주고 싶었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