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면세점·호텔, 명동 음식점 맛·서비스 質 높인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석유선 기자
입력 2018-04-16 16:4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서울 중구, 명동관광특구협의회와 ‘낙향미식’ 프로젝트 가동

롯데면세점과 롯데호텔이 명동관광특구 지역 상권 활성화를 위해 음식점의 맛과 서비스 등의 개선을 꾀하는 ‘낙향미식(乐享美食)’ 프로젝트 협약식을 가졌다. (사진 왼쪽부터) 김기성 명동관광특구협의회부회장, 김정환 롯데호텔 대표이사, 김송기 롯데호텔 조리총괄상무, 최창식 중구청장, 장선욱 롯데면세점 대표이사, 황동하 명동관광특구협의회장, 윤혜경 중구청 위생과장, 이종환 롯데면세점 기획부문장.[사진=롯데면세점 제공]


롯데면세점과 롯데호텔이 서울 명동의 음식점 수준을 한 단계 높이는데 앞장 선다. 

롯데면세점과 롯데호텔은 16일 명동관광특구 지역 내 음식점의 맛과 서비스, 위생 개선을 위해 ‘낙향미식(乐享美食)’ 프로젝트를 시작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를 위해 롯데호텔과 롯데면세점은 이날 오후 3시 롯데호텔 샤롯데룸에서 서울 중구청과 롯데호텔, 명동관광특구협의회와 만나 ‘중구지역 관광 편의 개선 협약식’을 가졌다. 협약식에는 장선욱 롯데면세점 대표이사, 김정환 롯데호텔 대표이사, 최창식 서울특별시 중구청장, 황동하 명동관광특구협의회장을 포함한 관계자 30여명이 참석했다.

‘낙향미식(乐享美食)’이란 ‘즐거움을 누리는 아름다운 음식’이라는 뜻으로, 롯데면세점이 지역 상권 활성화를 위해 서울시 중구에 제안하면서 시작한 프로젝트다.

롯데면세점은 명동관광특구협의회와의 협력을 통해 명동 지역 내 우수 음식점을 선정하고 외국어 메뉴판 제작을 총괄한다. 또한 임직원 재능 기부를 통해 메뉴판 디자인과 외국어 번역 및 감수를 진행한다.

롯데호텔은 명동 지역 내 우수 음식점의 조리 과정과 서비스, 위생 시스템을 전반적으로 점검하고 개선 사항을 제안하는 컨설팅을 진행한다. 서울시 중구청은 프로젝트가 활성화될 수 있도록 다방면으로 협조할 예정이다.

또한 롯데면세점은 낙향미식에 선정된 음식점들을 롯데면세점 SNS, 홈페이지 등을 통해 널리 홍보할 예정이다. 또한 낙향미식 프로젝트를 명동 이외에도 잠실, 강남 , 제주, 부산으로 확대해 이번 프로젝트를 롯데면세점의 대표 사회공헌사업으로 키워나갈 계획이다.

장선욱 롯데면세점 대표는 “명동지역 음식점의 외국인 메뉴판 제작 사업은 외국인 관광객들에게 한국 관광의 우수성을 알리기 위한 노력 중 하나”라며 “외국인 관광객들의 눈이 높아지는 만큼  한국 관광의 질적 발전에 힘쓰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김정환 롯데호텔 대표는 “명동을 삶의 터전으로 삼고 중구 내 관광 문화의 핵심 역할을 하고 계신 점주 분들께 도움을 드릴 수 있게 되어 무척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외국인 관광객 만족도 제고를 통해 명동을 찾는 관광객들이 증가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이라고 밝혔다.
 
황동하 명동관광특구협의회장은 “롯데호텔의 약 40년 운영 노하우가 명동 지역 음식점에 전해진다면 점주분들께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개선된 관광 인프라를 바탕으로 명동을 찾는 외국인 관광객들의 만족도가 높아질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