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카드, 해외송금 서비스 시장 진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전운 기자
입력 2018-04-16 14:3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현대카드 제공]

현대카드 해외송금 서비스 시장에 진출한다. 

보안성을 강화한 락(Lock), 리밋(Limit)으로 시작해 최근에는 챗봇 서비스인 '현대카드 버디'까지 선보이며 디지털 혁신의 대표주자로 자리매김한 현대카드가 일곱 번째 서비스인 '현대카드 해외송금'을 론칭한다고 16일 밝혔다.

해외송금은 전용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이하 앱)을 통해 저렴한 수수료로 간편하게 외화를 송금할 수 있는 현대카드 회원전용 서비스다.

가장 큰 특징은 수수료가 저렴하다는 점이다. 일반적으로 해외송금에는 송금수수료 외에도 전신료, 중개수수료 등 부대 비용이 포함된다. 때문에 적게는 5000원부터 많게는2~3만 원 가량의 수수료가 발생한다.

하지만 현대카드는 이런저런 부대 비용 없이 송금수수료 3000원만 지불하면 돼 송금 수수료 부담을 크게 낮췄다. 이는 일반적인 해외송금 수수료와 비교하면 10분의 1 수준이다.

소요시간도 짧다. 일반적인 해외송금에 1~5일 가량 소요되는 반면, 현대카드의 서비스는 1~3일 정도면 충분하다. 고객은 건당 최대 미화 3000달러, 연 최대 2만 달러까지 송금 가능하며 현재는 송금에 미국 달러를 포함해 유로화, 영국 파운드화까지 3가지 통화를 사용해 21개국에 돈을 보낼 수 있다.

편리하다는 것도 장점이다. 별도의 계좌개설이나 공인인증서 설치, 영업점 방문과 같은 복잡한 절차가 필요 없다. 현대카드 아이디로 로그인 한번이면, 회원 본인의 카드 결제계좌에서 간편하게 송금할 수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