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이 온다' 서울시, 시민과 'DMZ 평화여행'… 남북정상회담 다음날인 28일 진행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강승훈 기자
입력 2018-04-16 13:2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토크+여행 '톡트립' 방식

 [사진=파주시청 문화관광포털.]


서울시가 시민들과 한반도 분단의 현장인 DMZ(Demilitarized Zone)로 여행을 떠난다. 오는 27일 열리는 역사적인 '2018 남북정상회담' 다음날 마련돼 그 의미가 남다르다. 

시는 서울관광마케팅과 함께 이달 28일 시민 100명과 'DMZ 평화여행'을 진행한다고 16일 밝혔다. 서울광장에서 버스 3대를 나눠 타고 출발해 임진각과 서부전선 군사분계선 최북단 도라전망대에 들른 뒤 평화누리공원을 둘러보고 다시 서울로 돌아오는 코스다.

도라산 평화공원에서는 한국사 강사 '큰별쌤' 최태성 강사의 역사공감 토크콘서트가 열린다. '한반도 분단의 역사와 평화의 길'이란 주제로 분단부터 올해 남북정상회담까지 중요한 포인트들을 쉽고 재미있게 풀어서 설명해줄 예정이다. 모던 가야금 연주팀 '봄바람 유람단'의 공연 등도 준비된다.

앞서 17~23일 참가자 100명을 모집한다. 서울시민은 물론 타 지역에서도 참여할 수 있다. 온라인쇼핑몰 '11번가(www.11st.co.kr)'를 통해 한 ID당 최대 4명까지 신청 가능하다. 참가비는 1인당 5000원이다. 참가비는 전액 통일부 산하 남북하나재단에 기부된다.

김재용 관광정책과장은 "남북정상회담을 계기로 국민들의 한반도 평화에 대한 관심과 열기를 고취하기 위해 이번 공감여행을 기획하게 됐다"며 "가족 참가자들이 한반도의 역사에 대해 생각하고 평화의 소중함을 느끼는 의미있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