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교육청, 초·중생 창작 교육 위해 학생 수송 버스 지원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조득균 기자
입력 2018-04-16 13:0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서울시교육청은 17일부터 총 75교(초등학교 46교·중학교 29교)를 대상으로 학교와 학교 밖 메이커 스페이스를 이어주는 길동무 차량을 운영한다고 16일 밝혔다.

메이커 스페이스는 학생들의 창작 활동이 가능한 공간을, 길동무 차량은 학생들을 메이커 스페이스까지 이동시켜주는 학생 수송 버스를 뜻한다.

메이커 교육은 학생 스스로가 무언가를 만들어낼 수 있는 창의성을 키워주기 위한 새로운 교육패러다임이다. 구체적으로 생각한 것을 디지털 기기와 다양한 도구를 사용해 직접 제작해보고 그 과정에서 획득한 지식과 경험을 다른 사람과 공유하도록 이끄는 과정이다.

교육 기부를 통해 진행되는 6곳의 메이커 스페이스에서는 △3D 프린팅과 비트브릭(교육연구정보원) △로봇 손 제작 및 종이 기어로 장난감 만들기(세운상가) △3D 모델링과 로봇코딩(서울시립과학관)이 진행된다.

아울러 △3D 모델링과 아두이노(개포디지털혁신파크) △스크롤 쏘 '나무오리기'(서울새활용플라자) △드론 및 가상현실 체험(성동4차산업혁명체험센터)도 할 수 있다.

서울시교육청 관계자는 "지난해 11월 무언가를 스스로 만들어내고 공유하는 협력적 괴짜를 키우기 위한 '서울형 메이커 교육 중장기(2018~2022년) 발전 계획'을 발표했는데 '길동무 차량' 운영을 시작으로 메이커 교육이 확산되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