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1일 벤치 설움 날린’ 이승우, 날카로운 돌파·슈팅 ‘최고평점’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전성민 기자
입력 2018-04-16 13:0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연합뉴스 제공]

이탈리아 프로축구 세리에A 엘라스 베로나 이승우가 71일 만에 경기에 나서 인상 깊은 활약을 펼쳐다.

이승우는 15일(한국시간) 이탈리아 볼로냐 스타디오 레나토 달라라에서 열린 볼로냐와 원정경기 0-1로 뒤지던 후반 23분 호물루와 교체 돼 그라운드를 밟았다.

지난 2월 5일 AS로마전 이후 71일 만에 경기에 나선 이승우는 경기장에서 가장 두드러졌다.

이승우는 후반 34분 팀 동료의 패스를 받은 후 수비수 2명 사이를 파고 들어 왼쪽 측면을 완벽하게 허물었다. 수십 미터를 질주한 이승우는 가운데로 패스를 내줬지만 페널티 박스 중앙에 있는 팀 동료 뒤 쪽으로 벗어났다.

인상적인 장면은 계속됐다. 이승우는 후반 43분 날카로운 유효슈팅을 기록했다. 이승우는 페널티아크 부근 바깥에서 왼발슛을 하는 척 해 수비수 한 명을 제친 후 날카로운 오른발 슛을 날렸지만 골키퍼 선방에 막혔다.

최전방에서 활발하게 수비를 한 이승우는 후반 추가 시간에는 압박을 하다 상대를 뒤에서 밀어 경고를 받았다. 비록 주심의 휘슬은 울렸지만, 적극적인 수비는 긍정적이었다. 

이승우는 베로나 지역언론인 헬라스1903으로부터 팀 내 최고 평점인 6점을 받았다. 이 매체는 “이승우의 슈팅은 이날 경기에서 유일하게 위협적이었다. 이승우는 결과를 만들어내려고 노력했고 미란테의 선방만 아니었다면 가능했을 것이다”라고 평가했다.

이승우는 베로나 이적 첫 해에 매우 고전하고 있다. 주전 경쟁에서 밀리며 세리에A에서 9경기, 컵대회 2경기 출전에 그치고 있다.

경기력을 유지하기 쉽지 않은 상황에서 이승우는 볼로냐를 상대로 자신의 능력을 보여줬다. 세리에A에서 강등 순위인 19위(7승4무21패·승점 25)에 머물고 있는 베로나에서 이승우가 출전 시간을 늘릴 수 있을지 주목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