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루킹 댓글조작 파문] 민주당 "우리는 피해자…수사의뢰도 우리가 해"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서민지 기자
입력 2018-04-16 10:0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댓글조작 '드루킹' 등 당원 2명 제명 의결

더불어민주당 추미애 대표가 16일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이번에 드러난 드루킹 사건은 건전한 여론형성을 저해하고 민주주의를 위협하는 반민주적 행태"라며 "수사당국은 여론조작 세력의 불순한 동기와 배후를 반드시 밝혀야 한다"고 발언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더불어민주당 지도부는 16일 인터넷 여론 조작 사건을 일부 민주 당원의 '개인적 일탈'로 규정하며 철저하게 선을 그었다. 특히, 민주당은 인터넷 여론조작 혐의로 경찰 수사를 받는 파워블로거 '드루킹' 김모씨와 우모씨 등 2명을 민주 당원에서 제명했다.
 
추미애 민주당 대표는 이날 오전 최고위원회의에서 "민주당은 그동안 범람하는 가짜뉴스와 댓글 조작의 뿌리를 뽑고 건전한 여론환경을 만들기 위해 노력해왔다. 포털 댓글 조작 사건에 대한 수사 의뢰 역시 민주당이 했다"고 강조했다.
 
추 대표는 이번 댓글 조작 사건을 강하게 비판하며, 수사당국에 철저한 수사를 촉구했다. 추 대표는 "건전한 여론형성을 저해하고 민주주의를 위협하는 반민주적인 행태"라면서 "인터넷 여론조작 세력들의 불순한 동기와 배후를 반드시 밝혀내야 한다"고 말했다.
 
그는 "수년간 책 한 권도 발간하지 않은 유령출판사에 대한 자금 출처 수사는 물론 드루킹과 함께 인터넷 여론조작에 참여한 세력에 대해서도 엄정한 수사를 이뤄야 한다. 우리는 우리 당 안팎에 숨어 있는 민주주의 적들과 단호하게 맞설 것"이라고 밝혔다.
 
추 대표는 김경수 민주당 의원이 이번 댓글 조작 사건에 연루됐다는 의혹을 가지고 총공세를 퍼붓는 보수 야당에 대해서도 "물 만난 듯 저질 공세를 퍼붓는 야당에 심각한 우려를 표한다. 김 의원과 드루킹이 연락을 했다는 이유만으로 마치 정권의 책임인 양 호도하는 저급한 정치공세에 강력히 대응할 것"이라고 말했다.
 
우원식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도 이번 사건의 진실은 '△민주당이 의뢰한 수사 △인터넷상 불법여론 조작사건 피해자는 민주당 △드루킹이 김경수 의원에 무리한 인사 청탁했고 거절하자 보복했다' 등 세 가지라고 주장했다.
 
우 원내대표는 "우리 당은 누구나 당원이 될 수 있지만 여론조작과 같은 범법행위에 대해선 누구도 예외일 수도 없고 어떤 관용될 수 없다"고 말했다.
 
우 원내대표는 자유한국당과 바른미래당을 향해서도 "이번 사건은 정부 권력기관이 총동원돼 조직적으로 개입한 과거의 댓글 조작과 차원이 다른 개인적인 일탈"이라면서 "이번 야당의 정치공세야말로 물타기의 전형이다. 그렇게 한다고 과거 정부에서 했던 일이 없어지겠나. 자중하고 일이나 하길 바란다"고 지적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