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성태 "김경수 댓글조작 연루 의혹…특검 추진 고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도형 기자
입력 2018-04-15 14:5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민주당 당원 댓글조작 진상조사단 발족…단장에 김영우

  • 김영우 "가정 사실이라면 문재인 정부 정통성 치명타"

김성태 자유한국당 원내대표 [사진=연합뉴스]

김성태 자유한국당 원내대표가 15일 민주당원 댓글조작 사건에 김경수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연루됐다는 의혹과 관련, "청와대와 집권당, 정권 차원의 여론조작과 국기문란 의혹이 제기되는 사건인 만큼 경우에 따라 특별검사 (도입을) 추진하는 방안도 깊게 고려하고 있다"고 밝혔다.

김 원내대표는 이날 오후 국회 원내대표실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청와대와 집권당이 조직적으로 연루됐을 정황이 포착된 이 사건을 그저 개인의 일탈로만 치부할 수는 없을 것"이라며 이같이 밝혔다.

김 원내대표는 특검 도입의 시기에 대해선 "경찰수사와 검찰수사가 엄중하게 이뤄져서 댓글공작의 국민적 진실이 밝혀지면 특검까지 갈 이유는 없을 것"이라고 말했다.

자유한국당은 이번 사건과 관련해 당 차원에서 '민주당 당원 댓글조작 진상조사단'을 꾸리고 단장으로 3선의 김영우 의원을 임명했다.

김 원내대표는 이와 동시에 "긴밀한 야권 공조를 통해 김기식 금융감독원장 의혹을 포함해 현 정권에 제기되고 있는 도덕성 시비와 비리 의혹, 그리고 댓글 사건 같은 조직적 범죄 의혹에 대해 낱낱이 그 진상을 밝혀갈 것"이라고 밝혔다.

진상조사단장을 맡게 된 김영우 의원은 이 자리에서 "이번 민주당 댓글조작 사건의 핵심은 여론을 조작하는 기술을 갖고 있는 사람들이 권력 핵심부와 어떤 관계를 맺어왔느냐는 것"이라며 "여론조작 기술자들과 김경수 의원과의 텔레그램 메시지 내용이 철저하게 가감없이 밝혀지만 이 사건에 상당한 의혹을 풀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김 의원은 이와 관련해 △드루킹의 인사청탁 내용과 거절 경위 △김경수 의원 윗선과의 연계 가능성 △여론조작 세력 활동의 경제적 후원자 △다른 여론조작팀 존재 여부 등의 의혹을 철저하게 밝혀야 한다고 주장했다.

특히 그는 윗선과의 연계 가능성에 대해 "드루킹 일당의 활동 내용이 김경수 의원에게만 전달되고 만 것인지, 아니면 이것이 대선캠프, 나아가 문재인 당시 후보에게도 전달된 것인지 아주 중요한 문제"라면서 "만약 이런 가정이 사실이라면 현 문재인 정부의 정통성과 합법성에 치명타가 되는 것"이라고 지적했다.

김 의원은 추미애 민주당 대표를 겨냥, "이번 댓글조작 사건을 철저하게 수사해달라고 맨 처음 얘기한 장본인이 바로 추 대표"라며 "말씀하신 대로 수사가 철저하게 진행되도록 협조하시면 된다"고 꼬집었다. 그러면서 "이번 여론조작 사건 특검 수사를 적극 협조해주는 것이 최소한의 도리"라고 강조했다.

또한 김성태 원내대표는 "문재인 정권이 김 원장을 대하는 태도는 편집증적 집착"이라며 김기식 금감원장 의혹에 대한 공세도 이어갔다.

김 원내대표는 "김 원장을 검증한 청와대와, 김 원장을 비호하는 민주당도, 그리고 김 원장 자신도 모두 한결같이 '국민 눈높이에 맞지 않는다는 점은 겸허히 받아들인다'면서 합당한 조치는 끝내 거부하는지 이해할 수 없다"고 말했다.

김 원내대표는 지난 2014년 4월 4일 당시 김 원장이 더미래연구소에 1000만원을 기부한 사실을 추가로 밝히면서 "(김 원장이) 2016년 3월 선관위에 송금이 가능한지 여부를 묻기 2년 전에 무단으로 발생했다는 점에서, (김 원장의) 선관위 질의는 합법성을 가장하기 위해 요식적으로 했을 가능성을 보여주는 대목"이라고 주장했다.

김 원내대표는 "김 원장이 더미래연구소에 대해 연구단체이자 정치조직이라고 성격을 규정했다. 그렇다면 임의적인 정치조직에 후원금이나 기급을 납입하는 게 정치자금법상 가능한 것인지 불법성을 따지지 않을 수 없다"고 덧붙였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