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잎맞춤조합’, 경기 초등돌봄교실 과일간식 광역 공급업체 지정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수원)김중근 기자
입력 2018-04-15 14:1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과일간식을 먹고 있는 어린이들. [사진=농협 경기지역본부 제공]


농협중앙회 경기지역본부와 12개 지역·품목농협이 공동으로 참여하고 있는 ‘경기잎맞춤조합공동사업법인’이 ‘초등돌봄교실 과일간식 지원 시범사업’의 경기도 원물 광역공급업체로 지정됐다.

‘초등돌봄교실 과일간식 지원 시범사업’은 농림축산식품부에서 올해 새롭게 추진 중인 사업으로 지난해 12월 국회 본회의를 통과한 바 있다.

오는 5월부터 시행되는 이 사업은 경기도내 초등학교에 재학 중인 학생 중 ‘초등돌봄교실’과 ‘방과후학교 연계형 돌봄교실’을 이용하는 학생 약 5만4000명에게 컵과일과 파우치 등 신선편이 형태의 과일간식을 제공하는 사업이다.

남창현 농협중앙회 경기지역본부장은 “이 사업이 농협이 역점적으로 추진 중인 2020년 농가소득 5000만원 달성이라는 비전을 달성하는 교두보가 되길 바란다”며 “경기 농산물의 안정적인 소비 확대뿐만 아니라 아이들의 식생활 개선을 통한 건강증진 도모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에 앞서 경기잎맞춤조합공동사업법인은 지난 2월 경기도가 도내 지역아동센터 및 특수보육어린이집을 이용하는 아동 및 어린이를 위해 실시한 전국 최초 광역단위 과일간식 공급사업인‘우리아이 건강과일 공급사업’의 광역 공급업체로 최종 선정된 바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