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찰“16일 인천 이레화학 화재 합동 현장감식,소방관 1명 부상 외 인명피해 없어”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이광효 기자
입력 2018-04-13 19:1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폐유에서 불 일어난 이유 몰라”

 13일 오전 11시 47분께 인천시 서구 가좌동의 이레화학 공장에서 화재가 발생해 소방당국이 진화에 나섰다. 사진은 화재 현장 모습./사진=연합뉴스

13일 발생한 인천 이레화학 화재가 소방관 1명 부상이라는 인명 피해를 남기고 진화된 가운데 경찰은 오는 16일 합동 현장감식을 실시한다.

인천서부경찰서의 담당 형사는 13일 ‘아주경제’와의 통화에서 “16일 인천 이레화학 화재 현장에 대해 국립과학수사연구원과 인천지방경찰청이 합동 현장감식을 실시한다”며 “이번 화재로 소방관 1명이 부상당한 것 외에 인명 피해는 없다”고 말했다.

이어 “아직 폐유에서 불이 일어난 이유는 모른다”며 “화재가 났을 당시 내근직을 포함해 모두 6명이 근무하고 있었고 폐유를 옮기는 현장에 4명이 근무하고 있었다. 폐유에서 불이 일어났을 당시 어떻게 부상을 당하지 않고 빠져나왔는지 아직 모른다. 방화 혐의는 없다”고 덧붙였다.

인천서부경찰서에 따르면 이레화학공장 관계자는 경찰 조사에서 “폐유를 아세톤과 알코올로 분리하는 작업을 하려고 옮기던 중이었다”며 “폐유가 담긴 용기를 드는 순간 밑에서 불길이 일어났다”고 말했다.

경찰은 앞으로 폐유를 어디에서 어디로 옮겼는지와 허가받은 화학물질을 처리했는지 등을 조사할 계획이다.

이레화학공장은 지정폐기물 중간 처리업체다. 할로젠족 폐유기 용제·폐유·알코올 등을 재활용 처리한다. 철근콘크리트 등으로 지어졌고 3층 규모 2개 동으로 이뤄졌다.

인천소방본부에 따르면 이날 오전 11시 47분쯤 인천시 서구 가좌동 통일공단 내 이레화학공장서 화재가 발생했다.

이 불로 연면적 285.55㎡ 규모의 이레화학공장 2개 동이 모두 탔고 인근에 있는 도금공장 6개 동 일부와 주변에 주차된 차량 7∼8대에도 불이 붙었다.

화재 진압 과정에서는 현장에 접근하던 소방 펌프차 1대에 불이 붙어 전소했다. 인명 피해는 인천중부소방서 소속 소방관 김모(42) 소방경 1명이 발목 골절 부상을 당해 병원 치료를 받고 있는 것 외엔 없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